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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블로그 광고로 고객 반응 이끌어내는 3가지 방법

2024.12.26 21:12

플라톤마케터

조회수 4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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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블로그 광고로

고객 반응 이끌어내는 3가지 방법






병원 블로그 광고로 매출을 올리려고 하시나요?

우리 서비스를 설명만 하기보다는 원장님과 ‘소통’을 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차별화된 병원을 만드는 마팅 비밀을 알려드리는 플라톤입니다.



최수종도 하희라가 만드는 거야

얼마전 친구 A에게 불쑥 들은 말인데요, 무슨 얘긴가 했더니 A가 자신의 연인인 B에게 말로 애정표현을 아무리 해도 돌아오는 말이 없어서 서운하다는 얘기였어요.

A는 감정표현이 굉장히 풍부한 친구거든요. 옷 한 벌을 사러 같이 가도 그냥 ‘잘 어울린다’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이 옷을 만든 디자이너가 봤으면 진짜 이 사람 때문에 내가 이 옷을 만들었겠구나 생각할 정도야. 이건 꼭 사야 돼.’라고 말해주는 사람이에요.

친구에게도 이렇게 말하는데, 연인에게는 얼마나 더 신이 나서 좋은 말들을 하겠어요.

그런데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고, 그런 말을 할 때마다 다른 말로 돌리거나 아예 대답을 하지 않는 B의 태도에 A가 서운할 만도 하다 싶기는 했어요.

정말로, A의 말처럼 최수종씨의 다정함도 그걸 잘 받아주는 하희라씨가 있어서 오래 유지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처음으로 들었죠.

사실, 병원 마케팅도 이와 비슷해요. 원장님께서 아무리 최수종 씨처럼 예비 고객들을 살뜰히 챙기고 싶어도, 고객들이 그 마음을 모르거나 제대로 반응하지 않으면 당연히 지치게 되죠.

그래서 그 지점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관두시는 원장님들도 많고요.

그래서 오늘은 병원 블로그 광고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반응 없는 차가운 하희라씨에게 마음 상해온 뜨거운 최수종 원장님들은 집중해주세요:)




볼링식 대화 VS 탁구식 대화

먼저, 병원블로그에서의 대화 방식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바로 볼링식 대화와 탁구식 대화입니다.

볼링식 대화는 한 사람이 주도적으로 이야기하고, 상대방은 그 이야기를 듣는 방식이에요. 예를 들어, 원장님이 블로그에 긴 글을 올리고, 환자들은 그 글을 읽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죠.

이때 원장님의 메시지는 한 방향으로만 전달되고, 환자와의 소통이 없기 때문에 대화가 단절됩니다.

즉, 볼링공이 핀을 치기 위해 굴러가지만, 핀은 어떤 반응도 하지 않는 상황과 비슷해요.

반면에 탁구식 대화는 서로 주고받는 대화의 흐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죠. 블로그에서 원장님이 환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거나, 댓글을 통해 소통하며 대화를 이어가는 방식이죠.


이렇게 되면 대화가 생동감 있게 이어지고, 환자와의 신뢰 관계를 쌓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신뢰가 잘 쌓이면 그만큼 내원율도 높아져요.

결국 일방적인 설명보다는 독자들이 원장님과 소통하고 싶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는 건데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만들 수 있을까요? 간단한 3가지 방법만으로 고객들의 반응이 달라지게 할 수 있어요.


독자들이 반응을 남기고 싶게 만드는

3가지 방법

  • 적절한 질문 던지기

병원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단순히 설명만 쭉 하시지 말고, 독자에게 적절한 질문을 던지는 게 좋습니다. 좋은 질문은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대화에 참여하고 싶게 만들거든요.

예를 들어, 관절 건강관리 방법을 설명한 후에 이런 질문으로 마무리해 볼 수 있어요.


여러분은 관절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나만의 관리법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지금 잘 하고 계신지 답변을 달아 드릴게요.



이런 문장은 독자들이 자신만의 팁이나 경험을 나누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내가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하고 있는 건강 습관에 대해서 전문가이신 원장님께서 조언해 주신다니,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이 분명 있을 거예요.






  • 고객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해주기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이미 알고 있고, 그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사람들은 결국 자신을 잘 이해해 줄 것 같은 사람에게 마음을 털어놓고 싶어 지거든요.


그래서 환자들이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는 표현을 많이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아마 한번쯤 ‘마음까지 위안받는 느낌’이라는 댓글이 달리는 병원 블로그 광고 글들을 보신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런 댓글을 받는 원장님들은 대개 환자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그들의 어려움에 진심으로 공감하는 표현을 잘 활용하세요. 환자들이 원장님을 편안하고 따뜻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 유용한 정보 제공하기

마지막으로,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게 중요해요.


예를 들어, ‘기침이 계속 날 때 빨리 진정시키는 쉬운 방법’과 같은 콘텐츠는 기침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죠.


이런 콘텐츠는 실제로 원장님께서 알려주신 방식이 효과가 좋을 때 독자들의 반응이 터집니다. 감사 인사나 추가 질문이 댓글로 달릴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

게다가, 그런 좋은 댓글들이 쌓여 있다면 처음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도 ‘와, 이 원장님은 이렇게 간단하게 증상을 진정시킬 수 있는 전문가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신뢰도를 높이는데도 유리합니다.





드러나지 않는 고객의 반응도 중요해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객들의 반응을 끌어내는 병원 블로그 광고 콘텐츠 작성법을 알아보았어요.


  • 적절한 질문

  • 충분한 공감

  • 유용한 정보

이렇게 3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1가지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굳이 드러나지 않는 고객들의 반응도 무척 중요하다는 거예요.


원장님의 글에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를 누르지 않았더라도, 포스팅 1개만 읽고도 바로 내원을 하고 싶어지는 분이 있을 거예요.


또한 의도하지 않았는데 계속 보다 보니 원장님의 콘텐츠를 자주 보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는 고객들도 물론 있겠죠.


이렇게 변수는 다양하니까요, 즉각적으로 고객의 반응이 없다고 해서 실망하지 마시고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쌓아가면서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가 보세요.

오래 걸어가시려면, 옳은 방향으로 걸어가셔야 하겠죠?


어떤 방향으로 우리 본원이 나아가야 보다 빠르게 고객들에게 닿을 수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병원 블로그 광고 전-문, 플라톤에게 편안하게 질문 주세요. 언제나 함께 있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플라톤 마케터, 전설의 흥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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