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 마케팅 블로그 꾸준히 운영하는 진짜 꿀팁 3가지

2024.12.19 17:43

플라톤마케터

조회수 417

댓글 0



병원 마케팅 블로그
꾸준히 운영하는 진짜 꿀팁 3가지






병원 마케팅 블로그 꾸준하게 업데이트 못해서

걱정인 분들, 5분만에 고민 해결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병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플라톤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자신이 글 솜씨가 없거나 사진 실력이 좋지 않아서 선뜻 시작해도 괜찮을지 걱정을 많이 하세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질문은 ‘꾸준히 할 수 있을까?’입니다.


아무리 글이 재미있고 인상적인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도, 결국 성실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고객들은 오해를 하기 쉽거든요. 아마 한번쯤 비슷한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어떤 맛집을 검색했는데, 1년전까지는 꾸준히 포스팅을 올리던 가게가 최근에 검색해보니 아무런 업데이트가 없다?






그럼 바로 무슨 생각이 드셨나요?

네, 맞습니다.

딱 3글자가 떠올라요.


" 망했나? "



그리고 손님들이 잘 찾지 않는 이유가 분명 있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다른 식당을 알아보게 되죠.


따라서 브랜딩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할 거라면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것은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병원 마케팅 블로그를 꾸준히 하는 3가지 꿀 팁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꾸준하게 하는 법 3가지



1. 최소 1주일이라도 포스팅 계획을 세우세요.

생각날 때, 시간 날 때 써야지. 생각하시면 결국 미루게 됩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면 목표가 생기고 방향을 잃지 않게 돼요. 어떤 분들은 3개월 단위의 계획, 1개월 세우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처음부터 너무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면 오히려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1주일 계획부터 먼저 세워 보시고 지켜보세요.


매주 어떤 주제로 글을 쓸지를 미리 정해두고 일정을 만들어보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은 건강 정보, 수요일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 금요일은 성공적인 사례 같은 식으로 주제를 나누면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요. 이렇게 날짜에 맞춰서 포스팅을 발행하시면 꾸준히 글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도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2. 광고가 아니라 고급정보를 주세요.

머리가 너무 빠져서 좀 덜 빠지는 방법을 찾고 있는 환자가 ‘탈모병원에서 알려주는 두피 관리법’이라는 포스트를 클릭했습니다. 그런데 내용이 다 탈모 치료나 병원에서 판매하는 샴푸에 대한 홍보뿐이에요. 그럼 고객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뒤로 가기를 누르고 이 병원 마케팅 블로그의 글을 더 이상 읽지 않겠죠.


아무리 본원을 홍보하는 것이 블로그 운영이 목적이라고 해도, 독자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공유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가 쌓이고, 찾아오는 고객이 많아지거든요. 또한, 가끔 정말 도움이 된다는 댓글이나 반응을 받게 되시면 그 자체로도 원장님께서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힘을 얻게 되시기도 할 거예요.



3. 정 안되면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의 글이라도 공유하세요.

글쓰기가 막힐 때는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의 글을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포스트나 기사를 공유하고, 간단한 코멘트를 달면 독자들과 소통을 계속할 수 있죠.


예를 들어, ‘이 글은 내시경 검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라고 적으면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 거예요. 만약 좀 더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고객들과 공유하고 싶으신 포스트나 기사의 링크만 올리지 마시고, 내용을 풀어서 원장님 만의 관점을 전달해주시는 게 알고리즘에게나 독자들에게나 더 좋긴 합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은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닌 직접적인 체험이 담겨있는 글을 더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그건 독자들도 마찬가지예요.


‘A가 좋다.’라는 단순한 사실보다는 ‘A가 왜 좋은지, B랑 비교해서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까지 꼼꼼하게 알려주기를 바라죠. 그러니 포스팅 주제 찾기 힘든 날에는 이 방법도 한번 써보세요!





절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은 1가지!


지금까지 꾸준히 블로그를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요즘 많은 분들께서 AI를 활용해서 포스팅하는데 관심이 있으시더라고요.


뭐 ‘30초안에 블로그 글 뚝딱 만들어주는 핵꿀팁 공유해 드릴게요.’ 이런 말 많잖아요?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문장이 어색하고 전체적인 내용을 읽어보면 사람이 안 쓴 게 다 티가 나죠. 그래서 병원 마케팅 블로그를 운영하는 핵심 이유인 고객들과의 신뢰 형성이 어려워져요.


‘그럼 최대한 사람이 쓴 것처럼 AI한테 요청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지금은 AI vs AI 시대 같거든요.


이게 무슨 말이냐면, AI가 쓴 글을 AI가 잡아내는 상황이 됐다는 말씀이에요. 당연히 네이버 입장에서는 AI가 작성한 포스팅을 가만히 두고 보지 않겠죠. 독자의 입장에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기계적이고 형식적인 포스팅만 지나치게 많다면 결국 누가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겠어요.


네이버는 계속 철저하게 AI가 쓴 글은 걸러내고 글의 순위를 내리거나, 심한 경우에는 블로그 자체를 검색 결과에서 누락시키기도 합니다. 때문에, AI는 포스팅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정도로만 활용하세요. 그 정도가 딱 좋습니다.







여전히 꾸준할 자신이 없다면?



오늘은 병원 마케팅 블로그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1. 계획 세우고 포스팅 하기

2. 광고 말고 정보 주기

3. 정 안되면 다른 사이트 글이라도 공유하기
+ AI는 주제를 얻는 정도로만 활용하기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네요. 그렇지만 여전히 성실하게 포스팅을 해 나갈 자신이 없으시다면, 플라톤에게 1:1과외를 요청해주세요. 비용 없이, 전국 어디에 계시더라도 대표가 직접 찾아갑니다.


원장님 본원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 매출이 가장 빠르게 오를 수 있는지도 세밀하게 분석해서 들고 가니까요, 사실 기대 없이 신청하셨다는 원장님들의 만족도가 참 높습니다. 매월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니, 빨리 신청해주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인사드릴게요. 지금까지 플라톤마케터 전설의 흥부 였습니다.



병원마케팅블로그병원마케팅의료광고브랜드블로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플라톤마케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