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마케팅을 보통 처음 시작할 때 상당히 포괄적인 키워드를 많이 찾습니다.
포괄적인 키워드라 하면, 대분류라고 할 수 있는데, 다이어트, 쇼핑몰, 의류, 자동차와 같은 것들을 말하죠. 이 같은 단어는 검색하는 사람은 많으나, 거의 대부분이 정보검색을 위해서 검색하는 이들이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 검색하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그래서, 키워드 선정시에는 최하단에 있는 소분류의 단어를 선택하는 것이 비용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예컨대, 다이어트 > 한방 다이어트 > 한방 다이어트 추천 > 부산 한방 다이어트 추천 > 부산 해운대 한방 다이어트 추천에서 최하단에 있는 부산 해운대 한방 다이어트 추천이라는 키워드가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찾는 사람이 한정되어 있지만 구매전환율이 높아서 반드시 빼먹지 말고 등록해야 할 키워드입니다.
다이어트로 키워드 공략하면 돈은 돈대로 나가고 매출은 기대만큼 안오르고 패가망신하기 딱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