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월자 칼럼] 전문적이고 정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매출은 따라 옵니다

2023.06.14 22:47

초월자JIN

조회수 1,208

댓글 2

초월자 칼럼은 실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종종 컨설팅과 광고대행 업무를 하다보면 

광고적인 스킬도 중요하지만 

내부적으로 기본적인 CS 부분도 

단순해보이지만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에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 해보겠습니다 



세일즈를 하지 않아도 세일즈가 됩니다 

좋은제품을 팔지 마세요 사게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자라면

모두 업체 전화 번호가 있으실 겁니다.

고객이 우리 업체에 전화를 했을때는

" 제대로 " 받아야 합니다.


전화 응대를 제대로 받아야 한다?

생각보다 기본인 이 응대 방법은

모르는 대표님들이 많습니다.

고객의 우리에게 전화를 걸었을때는

친구가 전화를 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 잘 받아야 합니다.

전화만 잘 받아도 매출이 오를 수 있습니다.

직원 : 네 여보세요~

고객 : 아, 00 인가요?

직원 : 네~

고객 : 제가 00를 주문 했는데 발송 됬나요?

직원 : 네 발송 됬습니다.

고객 : 네.

위 대화의 잘못된 점 아시겠나요?

만약 모르시겠다면

감히 말씀 드리지만

대표님의 매출은 오를 수 없습니다.

직원 : 네 안녕하세요 00 스토어

000(이름) 입니다.

( 직원 이름을 밝히면 더 좋음)

고객 : 아 제가 000를 주문 했는데 오늘 발송 됬는지 궁금해서요.

직원 : 네 고객님!

당일발송 시간이 2시 까지입니다.

고객님 주문 건은 1시에 결제완료로 확인 되어

오늘 당일 출고 처리 예정입니다.

고객 : 네 알겠습니다.

직원 : 더 궁금 하신 사항은 없으실까요?

고객 : 네 없습니다.

직원 : 네~ 궁금 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통화 중 응대

- 고객의 말은 끝까지 경청한 후 답변 하십시요.

- 단답형 보다는 고객을 배려하는 표현을 사용 하십시요.

ex) 잠깐만요. ->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모르겠네요. -> 제가 확인후에 말씀 드려도 괜찮으실 까요?

네? 잘 안들리는데? 뭐라구요? ->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말씀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전문적인 응대

고객은 친구가 아닙니다.

특히나 온라인 시장은 고객의 얼굴을 직접 마주하며

응대 할 수 없기때문에 더욱이 전문적인 응대가 필요합니다.

우리 조차도 식당 예약을 위하여

전화를 걸었을때

전문적이지 않은 태도, 보이스, 어투 라면

그 식당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 하게 됩니다.

명심하십시요.

고객은 친구가 아닙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초월자 칼럼] 상위 0.0001% 쇼핑몰 운영방법 - 재고는 돈이다

https://www.i-boss.co.kr/ab-6141-60505

[초월자 칼럼] 조회수 130만 컨텐츠 비법 이렇게 하는겁니다 (시청지속시간 80%)

https://www.i-boss.co.kr/ab-6141-60489

[초월자 칼럼] ROAS 5000% SA,DA 정확히 무엇인지 아시나요?

https://www.i-boss.co.kr/ab-6141-60458

[초월자 칼럼] 상위 1% 매출,광고비,인건비,시간관리 방법 - 대표님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https://www.i-boss.co.kr/ab-6141-60447

[초월자 칼럼] 매출이 저조해요? 쓰리잡 하며 부업 월300만원 추가 수익 생존전략에 대해서

https://www.i-boss.co.kr/ab-6141-60421

[초월자 칼럼] 해보니까 안되더라! 되던데요? 리뷰 만드는 방법

https://www.i-boss.co.kr/ab-6141-60409

[초월자 칼럼] 브랜드 SNS계정 팔로워 1만명 찍어본 비법 공유해 드립니다. SNS마케팅 절대 00 하지마세요 [SNS 비법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0408

[초월자 칼럼] 브랜드 SNS계정 팔로워 1만명 찍어본 비법 공유해 드립니다. [SNS 비법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0400

[초월자 칼럼]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장단점 (전환율 13%)

https://www.i-boss.co.kr/ab-6141-60399

[초월자 칼럼] TOP SECRET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는 플랫폼의 구조

https://www.i-boss.co.kr/ab-6141-60398

쇼핑몰운영SNS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