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잘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하는 노하우 공개합니다

2023.05.30 14:24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041

댓글 0


안녕하세요. 미디언스입니다.

온라인스토어에서 기본적으로 상품이미지의 퀄리티와 다양한 강점들에 의해 제품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경쟁사보다 더 많은 구매전환을 불러오기 위하여 상품이미지 제작을 업체에 의뢰하기 전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레퍼런스 자료를 찾아보시게 되실 겁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세페이지사진 이라는 것입니다. 촬영 후 보정본과 원본이미지를 받아봤을 때 활용할 만한 사진이 없다면 매우 곤란한 상황이 연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상품페이지 기획안의 중요성



기획안은 전체페이지의 흐름과 구조를 시각화하여 정리한 결과물입니다. 방식에 따라 가벼운 스케치가 될 수 있고 이미지나 글이 나열되어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는데요. 작업을 통해 팔아야 하는 메인 제품이 무엇이고, 강점이 무엇인지,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제작되어야 하는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 등을 파악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첫 인트로에서 어떤 썸네일 이미지로 시작할 지, 그 이후 어떻게 이미지를 배치하여 흐름에 맞는 강점을 살릴 수 있는지 스토리보드 제작이 중요합니다. 구성된 내용에 따라 상세페이지사진 촬영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기 떄문이죠. 일반적으로 제품을 촬영한 후 전체 비주얼 이미지가 제작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첨부될 이미지 레퍼런스 자료



제품의 구매율을 높이는 상세페이지사진을 활용하기 위해 필수적인 부분이 레퍼런스 자료입니다. 상품이미지 내에 사용할 적합한 이미지 촬영을 위해서 포토그래퍼가 참고할 수 있는 예시 이미지를 보여줘야 하는데요. 이를 통해 기획자와 촬영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구상도를 맞춰 실패없는 촬영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제품페이지에서 소개할 상품의 특징, 강조 포인트 등을 미리 파악하고, 그 부분을 강조할 수 있는 모델의 포즈, 제품의 각도까지 고려하여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를 잘 나타내고 있는 레퍼런스 자료를 확인하여 구체적인 디렉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레퍼런스, 촬영 이미지 리스트업



상품페이지의 흐름에 따라 어떤 컷들이 들어가면 좋을지 정리하신 후에 상세페이지사진의 위치와 레퍼런스를 활용한 이미지 컷 선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페이지사진 촬영의 경우 제품의 컨셉에 따라 진행되고 촬영 일자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제작상세페이지대행마케팅노하우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세일즈캐스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