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에 맞는 마케터를 찾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핏이 맞는 마케터를 만나면
브랜드 성과는 확실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적합한 마케터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오랜 경력, 다양한 브랜드 경험이 있어도
우리 브랜드와의 협업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케터 채용은 생각보다 훨씬 복잡하고,
단순히 경력이나 스펙만 보고 선택하면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죠.
왜 좋은 마케터를 만나도
성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목표를 명확히 전달하지 못하는 브랜드,
브랜드 고객을 깊이 이해하지 않는 마케터,
서로의 정보 부족으로 인해
미팅만 이어지고 실행은 지연되기 때문입니다.
마케터와 협업을 성공시키려면
첫 단계에서 브랜드의 목표, 상황,
이전에 진행한 마케팅 레퍼런스,
현재까지의 성과와 문제점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자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우리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마케터를 찾기 어려운 현실이 이어집니다.
그래서 마케터와 미팅을 진행하기 전
브랜드에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우리의 목표와 예산, 기간 그리고 원하는 방향성을
정리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준비만으로도
마케터와의 첫 미팅부터 정확한 방향을 맞추고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케터 역시 브랜드의 고객군, 경쟁사,
시장에서 브랜드가 가진 포지션을
먼저 이해하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정보 교환이 충분히 이루어진다면,
서로의 역할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면
마케터의 역량이 브랜드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마케팅에서의 열정 그리고 진심? 중요합니다
그러나 목표와 정보가 같이 준비되어야
좋은 파트너와 함께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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