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전략의 뷰티 상세페이지

2023.05.17 11:47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1,420

댓글 1


안녕하세요. 미디언스 세일즈캐스트 입니다.

제품 정보 이미지를 제작하실 때 반드시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 제품카테고리입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군에 따라 그 특성에 맞는 정보기입 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각별한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뷰티상세페이지의 경우, 시중에 너무 많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타업체와의 경쟁에서 선점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획과 디자인이 요구됩니다. 이처럼 레드오션에서 경쟁의 우위를 가져올 수 있는 뷰티상세페이지는 어떻게 제작되어야 할까요? 세일즈캐스트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특성에 따른 썸네일




대부분의 뷰티상세페이지에서 소비자들의 체류시간을 판가름하는 것은 제품설명 이미지에서 가장 처음에 등장하는 시작단입니다. 고객에게 제품의 첫인상을 각인시키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품 특성을 고려하여 소비자들에게 설득력있는 이미지가 제작되어야 하는데요. 판매하시고자 하는 제품이 사용 전과 후과 뚜렷하게 드러나는 제품이라면 모델을 섭외하여 제품 촬영과 함께 컨셉컷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제작 비용을 절감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모델을 섭외하지 않아도 제품과 디자인적 표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첫인상을 인지시킬 수 있겠죠?

TIP 기초제품과 색조제품 구분하기

기초제품과 색조제품은 같은 미용 카테고리에 존재하지만 극명하게 다른 소비자의 니즈로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하여 제품의 페르소나를 설정한 후 해당 특징에 맞는 뷰티상세페이지 제작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제품의 컬러감이나 발색, 디자인 등의 미적요소가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는 색조제품의 경우, 디자인 포인트와 컨셉팅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그와 반대로 피부에 직접적으로 도포되는 기초제품의 경우, 깨끗하고 맑은 느낌을 심어줄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이 고객구매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의 신뢰로 이어지는 자료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화장품군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과 안전성을 전달해야 합니다.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뷰티상세페이지에서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는 피부 테스트 결과,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인증받은 자료를 첨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방대한 양을 담고 있는 제품이미지에서 선별적으로 정보를 얻게 되는데 위와 같은 부분은 자료 전체를 첨부하고자 하면 가독성의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요.

TIP 이미지 내 텍스트가 작다면?

▷ 어려운 내용이 줄줄이 기재되어 있는 뷰티상세페이지 내 성분 인증 이미지의 경우 많은 양의 텍스트가 동반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디자인적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테스트 통과'. '임상실험 완료' 등의 부분을 확대하여 기재한다면 가독성 문제도 해소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전체 내용을 읽지 않아도 제품이 안전하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죠.


전문용어 기재 방법




여러가지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는 화장품의 특성상 뷰티상세페이지 내 성분기재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름의 성분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집중력을 잃고 이탈해버리기 쉽습니다. 알란토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의 용어들의 사용은 시각적 정보를 보충해주어 해결이 가능합니다. 성분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이미지 자료를 텍스트옆에 첨부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간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죠.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제작 상세페이지대행 마케팅 마케팅전략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보니양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