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셀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칼럼#6]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나만의 스튜디오 세팅과 장비구입을 해보자(부제: 장비 투자와 공간이 마땅치 않다면 양심적인 대행사라도 알아보자))

2022.10.06 10:29

라방왕3

조회수 768

댓글 0

안녕하세요.


라방왕입니다.


오늘은 라이브 커머스를 위해 나만의 스튜디오를 세팅 하는 법과 장비 구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인 저희 YS그룹에서 진행하는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하는 현장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YS스튜디오 사진첨부) 현장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장 사진을 참고로 보면 어떤 장비들을 사용하는고 있는지 쉽게 파악이 됩니다. 요즘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면 개인공간, 즉 집에서 소액으로 준비하는 방송장비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데요. YS그룹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대행 서비스는 아무래도 전문 장비와 인력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장비도 일반인이 쓰는 것보다는 고퀄리티의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형모니터와 조명 그럴싸해 보이는 인테리어를 갖춘 스튜디오, 모든 것이 일반 가정집에서 꾸며서 진행하는 것 보다는 훨씬 고퀄리티의 영상미를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형 모니터는 노트북과 연결되어 전문 쇼호스트가 중요하게 전달해야 하는 제품의 특징이나 멘트들을 보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그마한 모니터로 보면 안보니만 못하니깐요. 거기에 실시간으로 방송이 송출되는 것을 보고 소비자의 질문을 보고 답변을 하기 위한 용도 입니다. 그리고 개인이 방송할 때에는 삼각대 또는 조명과 일체형으로 이루어진 삼각대, 탄소강 거치대가 유용하겠지만 개인이 아닌 2인 이상 팀을 이루어 방송을 송출한다면 부수적인 장비가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예를 들어 스마트폰 흔들림 방지를 해주는 짐벌이 대표적인 장비입니다. 조명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어두운 것보다 밝은 것이 제품도 살려주고 쇼호스트도 살려줄 테니까요. 또한 마이크가 없는 생목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 보다 마이크를 착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선명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게 좋습니다. 생목으로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목소리 톤이 높아지고 자칫 화가 난 것처럼 비춰 보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장비와는 상관없지만 간단하게 축약하여 소비자의 눈에 한눈에 띌 수 있게 pop광고판을 만들어 방송을 진행하면 판매에 효과적 입니다. 우리가 흔히 TV홈쇼핑에서 보듯이 말이죠. 인터넷에는 이미 동영상 스튜디오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할수 있는 장비 추천 및 컨설팅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구입 전 충분히 조사 후 구매 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YS그룹에서는 이러한 모든 일체의 비용을 아주 파괴적으로 진행을 하려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무라커' 오픈채팅방에 들어오셔서 궁금한 것은 질문도 주시고 서로 열린 공간에서 정보공유도 하시고 개인이 하는 것은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효율이 안 나신다는 분들은 무라커에 의뢰하셔서 파격적인 비용에 진행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내일은 영상 촬영 및 송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브커머스 라이브쇼핑 라이브방송 쇼호스트 라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라방왕3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