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내 제품을 팔리게 만드는 N가지 방법

2022.09.19 14:21

니엘연구소

조회수 828

댓글 9

안녕하세요.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아이보스에서 글을 2개밖에 쓰지 않았는데,  제가 쓴 글이 인기글 1위,  2위를 차지하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 것 같아서 다시 아이보스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쪽지주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시면 시간될때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온라인에서 내 제품이 잘 팔리게 만드는 N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3분만 투자하여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온라인에서 잘파는 분들의 공통점을 알아가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참고사항 오늘 글은 저의 많은 노하우를 담고 있기 때문에 글이 긴 편입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팔리는 상세페이지 조건 3가지

1) 동기를 만들어주기

-

-

2)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게 하기

3) 불안한 감정 없애주기




1. 동기를 만들어주기


->사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동기'를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배고픔'이라는 동기로 인해 사람들이 밥을 먹듯이, 상품을 팔기 위해서는 잠재소비자들에게 '구매할 동기'를 만들어야 주어야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또한 제가 '동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읽고 있는거겠죠?)




많은 분들이 유입은 많은데,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복합적인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내 제품/서비스를 왜 구매 해야하는지?' 그에 대한 동기를 만들어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동기'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건가요?  가장 효과적으로 동기를 만들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람의 본능을 공략하기


-> 상품/서비스를 팔때는 '생존'과 '번식'에 관련된 욕구를 공략하면 가격 아무리 비싸더라도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애강의가 300만원임에도 팔리는 이유, 스마트스토어 강의가 1,000만원임에도 팔리는 이유, 건강과 관련된 보약을 짓기 위해 10~500만원 이상을 지불하는 이유,




위의 모두가 '생존'과 '번식'에 가장 관련된 욕구를 공략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의 '제품/서비스'를 팔기위해서는 사람들의 어떤 욕구를 공략해야할지 깊게 생각해야 보셔야합니다. 또한, 그 욕구를 공략하면서 '소비자 스스로 상상하게' 만들어야합니다.




보다 더 나은 이해를 위해, 이와 관련된 상세페이지를 함께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링크 클릭) - '생존(돈)'에 관련 된 욕구를 공략하면서 '상상'시키게 만듦 

(링크 클릭) - '생존(안전)'에 관련 된 공략하면서 '상상'시키게 만듦





2. 불편함을 해결했을 때 얻은 이점 상상시켜주기


->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는 이유는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상세페이지에는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함에 대해 충분히 공감해주고, '우리 제품을 사면 그런 불편함을 사라집니다'라는 것을 상상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이 부분을 정말 잘하는 곳이 '웰싱'이라는 업체입니다.  시간되실때 상세페이지를 보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3. 안사면 손해라는 느낌주기


-> 위의 1번, 2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더욱 날 수 있는 것이 '안사면 손해라는 느낌'을 만들어 주는 겁니다.




사람은 누구나 금액 대비 더 큰 효용을 느끼고 싶어합니다. '가성비'라는 단어가 있듯이 말입니다. 




금액 대비 더 큰 효용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혜택'입니다. 나는 제품/서비스를 구매했을뿐인데  '이렇게나 많은 혜택을 준다고?', '이렇게 팔면 남는게 있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러면 사지말라고 하더라도 많이 팔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말보다는 예시가 더 와닿을 테니, 사진과 함께 첨부해 드릴게요. 참고로, 혜택부분은 팔려는 제품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제품은 '빔프로젝트'의 혜택입니다)







제품으로 예시를 들었지만, 무형의 서비스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2.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게 하기


-> '이 상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 '이 상품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 등의 동기를 만들어 주었다면, 지금부터는 내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게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흥미를 느낀 소비자에게 '내 제품/서비스를 구매할 수밖에 없게끔 명분'을 만들어주어야합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제품의 장점', '제품의 차별점', '제품을 만들기까지 시행착오' 등등이 되겠죠.




제품, 서비스에 따라 표현 방법(카피라이팅, 기획, 스토리텔링)이 다를 수 있지만,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게 하기'라는 핵심은 변하지 않습니다.




내 제품의 장점을 gif로 표현할지, 매력적인 카피라이팅으로 표현할지 등은 여러분이 어떤식으로 표현할지 깊게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3. 불안한 감정을 없애주기


-> 사람은 결제 직전에 가장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밝혀진 사실입니다.




따라서, '동기', '제품에 대한 가치를 주었더라도' 결제 직전이 되어서는 '잘못사는 건 아니겠지?'라는 의심이 들 수가 있습니다. 이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가격이 비쌀수록 그런 경향은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까지 생각해서 상세페이지에 만들어주면 구매전환율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제가 기획한 내용 일부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어떤식으로 장치를 만들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법적으로 7일 이내의 제품은 환불요청이 들어오면, 환불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그 부분을 상세페이지에 담았고, 당연히 이런 부분이 없는 경쟁업체보다 구매전환율이 월등히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판매하려는 것이 제품이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라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온라인에서 제품/서비스를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는 수백개가 넘는 상세페이지를 분석하면서, 공통적 보이는 것들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다시 한번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동기를 주고, 제품에 대한 가치를 느끼게 만들고, 불안한 감정을 해소시켜주면 됩니다.



제 블로그도 위와 같은식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글 몇개만으로 초과수요를 만들 수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모쪼록, 이 글이 여러분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양질의 칼럼으로, 오늘 글에서 알려드리지 못한 부분도 차차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신생 블로그로 검색노출 하는 방법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심리학이 들어갈까?


쇼핑몰운영 팔리는상세페이지 팔리는글쓰기 니엘연구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