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 랜딩페이지의 고객 이탈 주범 5가지

2022.09.16 18:09

yoorok

조회수 431

댓글 5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상세 페이지, 세일즈 페이지, 랜딩 페이지는

고객 이탈을 최대한 방지하고 구매로 이어지기 위한 요소들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우리가 얼마나 상세 페이지 등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 아실 겁니다.

이 중요성을 잘 아시는 사업자분들은 돈을 주고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기도 하죠.


그러나.

그 전문가를 너무 믿지 마세요.

디자인이 이쁜 것과 고객에게 제품의 매력을 끌어올리고 이탈을 방지하는 페이지는 엄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나올 5가지를 확인하시고 전문가에게 맡기실 때든 스스로 상세 페이지 또는 랜딩 페이지 등을 만드실 때 반드시 참고하여 고객 이탈을 최대한으로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상세페이지 & 랜딩페이지의 고객 이탈 주범 5가지


1. 나를 위한 상품은 아닌 듯..

분명 명확하고 이상적인 목표 고객을 설정했을 텐데 조급한 마음에 내 상품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된다는 듯이 말을 한다. 직접적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라는 형식으로 적지는 않지만 정확하게 어떤 불편함을 가진 누구를 위해 도움이 되는 상품인지 제대로 알기 어렵다는 것이다.

사람은 누군가 옆에서 불편함을 인지시켜주지 않으면 스스로 불편함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의 상품이 정말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라면 그 누군가를 아주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왜 그들을 위한 상품인지를 이야기 해보자.


2. 딱히 필요 없는데요..?

혜택을 주면 가치가 상승하거나 세일즈에 도움이 된다 생각할 수 있지만 고객이 원하는 혜택이 아니고서는 효과가 없다. 오히려 상품의 가치를 떨어뜨릴수도 있다. 그리고 할인 혜택 및 할인 쿠폰 등을 너무나도 쉽게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찜만 누르면 할인이 제공되고 회원가입만 해도 할인이 적용되는 곳들이 많다. 그런데 이건 너무 많아지고 너무 자주하다보니 이제는 가치가 없다. 그런건 마케팅이라고 말하기도 민망할 정도이다. 그러니 가치가 떨어지는 행동만큼은 자제해야한다. 혜택을 줄 때는 반드시 고객의 상품 사용 환경을 돕거나 고객이 필요로 할 만한 것들을 주는 것이 좋다는 것일 명심하자.


3. 좋은 건 알겠는데..

내 상품이니까 자랑하고 싶은 맘은 잘 안다. 하지만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은 상품의 상세 설명과 이점이다. 그리고 경쟁력을 가지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도 다른 상품과 다른 이점이다. 대부분의 상품은 특장점이 매우 비슷하다. 그러니 이제는 다른 점을 최대한 찾고 만드는 노력이 경쟁력을 가지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상품을 소개할 때는 특장점을 당연히 언급하겠지만 고객에게 더 강한 훅을 날려서 우리 상품의 매력을 전달하고 싶다면 이점을 반드시 어필하자.


※ 한 연구에 따르면 고객은 충분한 상품 설명을 찾을 수 없을 때 더 자세한 설명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떠난다고 한다.


4. 너도나도 최고?

최고, 최상급, 프리미엄, 특급 등등 명확하게 증명할 수 없는 한, 신뢰도 급하락에 주범이 된다. 저런 말을 사용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사용되거나 임팩트 없는 곳에서 쓰인다면 오히려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주범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생각해보자 물건을 구입할 때 너도나도 최고라는 말을 쓴다. 이제 고객은 최고, 최상급. 프리미엄 등의 말보다 자신에게 필요로 하고 알맞는 상품이 곧 최고이고 프리미엄이다. 그러니 최고라고 언급하기 전에 당신의 목표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점을 찾아 어필하는 것에 시간을 쏟아보자.


5. 너무 감정이 메말랐잖아?

혹시 mbti에  ‘j’가 있으신가요?

너무나도 직관적인 설명은 피로감을 준다. 마치 논문을 읽는 듯한 전문 용어에 알아 듣지도 못할 말들을 나열한다고 전문성 있어 보이고 대단해 보이고 그렇지 않다. 또한 그런 요소는 구매욕을 자극하는 데에 큰 영향을 주지도 않는다. 이는 아주 당연한 이야기인것이 당신이 물건을 구입할 때 전문 용어가 나열되어있다고해서 신뢰감을 갖고 구매를 결정하지 않을 것 아닌가? 판매자의 입장이 되면 이상하게 고객의 입장일 때의 시선을 잊게되는데 이를 조심해야 한다. 그러니 스스로 상품을 그런식으로 소개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당장 수정해야 한다.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밝은 미래를 상상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상상을 돕도록 원하는 미래에 맞는 이미지와 글을 적어두어라.





이번 내용은 어떠셨나요?

바로 실전에 적용 가능하겠죠?


지금 당신의 상품 소개 페이지를 열어서 5가지를 확인하고 수정/보완을 거쳐보세요. 

더 전달력 높은 설명이 완성될 것입니다


※ 그런데 그전에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장 먼저 체크할 ‘ㅇㅇㅇ’을 확인하세요.




일단 ‘ㅇㅇㅇ’부터 체크해 보기


위의 5가지는 정말 피해야 할 필수 사항입니다.

그런데 더 급한 것이 있습니다.

우선 ‘ㅇㅇㅇ’부터 체크해 보세요.

‘ㅇㅇㅇ’이 안 좋다면 다 필요 없고 바로 이탈합니다.


‘가독성’


‘가독성’ 체크리스트

1) 글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배치를 잘 해두었나요?

2) 타이틀과 본문의 크기는 구분했나요?

3) 컬러는 구분했나요?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누르시고 '댓글'로 오늘 글을 읽고 생각 드는 점을 적어주세요.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쇼핑몰운영 온라인쇼핑몰 온라인마케팅 온라인비즈니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타크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