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성공하는 단순한 법칙 2가지

2022.08.26 10:05

jhonson

조회수 835

댓글 5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고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의 핵심적인 요소가 바로

"본질" "가치" 에 집중하는 것이다.

상품이나 서비스는 편리함 또는 행복이라는 "가치" 제공이

비지니스 성립의 "본질" 임에 틀림없음에도

우리는 마케팅이란 개념에 매몰되어 눈앞에 이익에만

급급하여

이 핵심적인 "본질" "가치" 를 잠시 망각하고

갖은 방법으로 고객에게 어필하고 더 많은 노출을 위해

지치도록 비용과 노력을 쏟아 붇는 비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

소비자 구매단계 패널만 봐도 알 수 있다.

인지> 유입> 검색> 구매> 추천> 재구매

편리함과 행복 제공이라는 "본질" "가치" 가 없다면

구매> 이후, 추천> 재구매로 이어지지 못하고

구매 단계에서 소비자와 단절되고 만다.

단절만 된다면 다행이지만 않좋은 입소문으로 역효과

를 낳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한다.

이런 악순환 구조라면 당장 마케팅을 중단하고 "본질" "가치"

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한다.

결국 마케팅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며


편리함과 행복 제공이라는 "가치"와 "본질" 에 집중해야 하고

이것을 통해 브랜드 가치 상승과 기업을 더욱 견고히 하는, 우리가

잠시 잊기 쉬운 마케팅의 핵심 요소이다.


JPANG 김종선 

-일본 SNS기반의 2억뷰 한류미디어 발행. 

-한국 매니아층을 기반으로 한 일본 마케팅 서포트 컨설팅


이전글 보기

엔데믹 시대 해외마케팅의 변화가 온다!

일본 로프트, 돈키호테 본사 홍보팀 담당자와 인터뷰 - 한국브랜드 소싱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온라인판매 디지털마케팅 일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이돈께얼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