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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구매 결정을 촉진 시키는 전략

2022.06.20 23:48

yoorok

조회수 1,452

댓글 1

이런 경험 있으시죠?


구입할 제품은 골랐지만 계속 고민이 돼서 구입을 망설이는 상황..


왜 그런 걸까요?


우리는 돈을 지출할 때 하나의 무의식 영향을 받습니다.


"나는 피해 보기 싫어"

"내 소비는 합리적이야."


왜냐하면 득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이 아니라 손해를 피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 만약,

우리가 고객에게 구매 결정의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다면 어떤 현상이 발생할까요?


구매를 고민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구매 결정을 촉진시킬 수 있게 됩니다.

제품 구입의 만족도를 주는 데 도움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부가적인 서비스를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예전 도미노 피자는

'방금 구운 피자를 30분 만에 배달해드립니다" 라는 부가 서비스를 실행했습니다.


당신은 판매 중인 제품/서비스 이외에 구매 결정을 돕는 부가적인 서비스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부가 서비스는 어떻게 만들까?


어렵지 않습니다.

딱 3가지를 참고 해보세요.

- 경쟁업체가 하지 않는 부가 서비스

- 고객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부가 서비스

- 고객의 불편 사항을 돕는 부가 서비스


비슷한 제품을 두고 고민할 때 이것저것 따져보게 되죠?


그때 결정을 돕는 것은 부가 서비스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해당 글인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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