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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검색광고로 프로모션 대비하기 꿀팁

2022.04.20 10:15

오픈아이즈

조회수 3,492

댓글 5

구글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을 많이들 집행하십니다.

캠페인에 반응형 광고소재를 활용은 많이 하시지만

맞춤 광고문안을 통한 광고집행은 많이 모르시는 것 같아 이번 컨텐츠를 통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나 앞으로 다가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이번 컨텐츠의 내용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차차 알아볼까요?

 

| 맞춤 광고문안이란?

검색하는 이용자의 검색어 및 환경에 맞추어 광고 소재를 변경 노출해주는 도구입니다.

 

| 대표적인 맞춤 광고문안의 종류

대표적으로 두가지 종류의 맞춤 광고 문안을 프로모션 대비하여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1)   카운트다운

자정일까지 남은 날짜 수를 카운트다운하는 타이머를 노출하는 형식입니다.

 

2)   IF함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설정한 텍스트로 노출하는 형식입니다.

 

위와 같이, 프로모션 기간에 맞게 활용할 수도, 타겟팅 맞게 다른 문안을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 맞춤 광고문안 활용법

자, 이제 이벤트/프로모션 시 ‘카운트다운’을 통해 즉시 구매를 유도하는 세팅을 해볼까요?

먼저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를 입력하면 함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를 입력하게 되면

이렇게 어떤 맞춤 광고문안을 사용할지 옵션이 뜨는데요, 여기서 카운트다운을 선택하여줍니다.

 

광고제목에 프로모션의 D-day를 넣어주는 설정을 진행합니다.

물론 광고설명에도 마찬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목과 설명 둘다활용해주면 좋겠죠?

 

두번째로 ‘IF함수’를 통해 프로모션에 대비하여 특정 잠재고객 대상 맞춤 소재를 노출해봅시다.

※   단, 반응형검색광고에서는 if문이 지원되지 않으며 확장형 텍스트광고 및 동적검색 광고설명에 지원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확장형 텍스트 광고는 22.06.30부로 수정,생성이 불가합니다.)

마찬가지로 { 기호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오디언스(타겟팅)별로 소재를 구분하여 노출 할 수 있고,

또는 {=IF(device=mobile,모바일앱 구매시 특별할인!):후기 이벤트 진행중} 연예인이 착용했던 주얼리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하세요.

처럼 디바이스 별로도 나누어 문안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프로모션에 대비하여, 쉽고 빠르게 적용해볼 수 있는 광고 맞춤문안

바로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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