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있으면 좋은 꿀팁 대방출! 효율 좋은 컨텐츠 Best & worst

2022.01.19 17:30

움이

조회수 1,350

댓글 2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움이입니다 ㅎ_ㅎ 아이보스에서 처음으로 글 써보는데..
오늘 제가 콘텐츠 제작했을 때 꿀팁과 효율이 좋은 Best & worst 콘텐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 처음에는 어떻게 만들면 좋은지 모르는 상태로 제작하면 초. 멘. 분인데...!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효율성이 바뀌죠 ㅠ_ㅠ

소재를 제작할 때 중요한 것은 가독성과 소재 전체적인 분위기, 후킹성 이예요!
이게 안되면 (꽥... 말짱 꽝...!)

이것만 잘 알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꿀팁 먼저 알려드릴게요!



1 . 가독성 


소재를 제작할 때 글씨가 눈에 잘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요!

글씨를 크게 한다고 만 해서 가독성이 좋은 건 아닙니다!

글자 행간과 배치, 이미지와 글자의 간격, 컬러를 잘 선택해서 해야 가독성이 높아져서 글씨가 잘 보여요! 



2. 후킹성


소재를 작업할 때 내용이 잘 보여야 하기 때문에 후킹성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광고를 보다 카피의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보고 혹! 하는 오~ 이런 게 ?! 있어?!
이런 반응으로 광고를 볼 수 있게 끔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worst 컨텐츠



<출처 _ 바스아니모>


제가 작업했었던 worst 콘텐츠 소재입니다!
왜 worst 콘텐츠로 가지고 왔냐면
첫 번째 소재는 꿀템 추천 표현 방식으로 운동 후 즉각 케어 템으로 제작했던 거였는데
카피랑 일러스트가 맞지도 않고 보여주고자 하는 방향성이 달라 보여서 가지고 왔습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이미지는 제가 유머 표현 방식으로 제작한 거였는데
너무 단조롭고 비워 보이고 제품에 대한 방향성과는 좀 많이 다른 소재여서 가지고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이미지는
근육 소재로 약간 메인 카피를 감성톤으로 잡고 제작 한 소재입니다!
이 소재의 메인 카피가 약간 서브 카피 보다는 가독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다음 BEST 컨텐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BEST 컨텐츠


<출처 _ 바스아니모>


제가 작업했었던  BEST 콘텐츠 소재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기획 소재로 카피가 많이 있어서  가독성에 대해 걱정을 하면서 제작한 소재예요

제품 함량 카피와 뭉침,뻣뻣함만 잘 보일 수 있게 강조를 하고

다른 카피들은 잘 안보여도 되는 카피들이라 메인 카피가 잘 보일 수 있게 작업한 소재 입니다!

이소재는 전환도 잘 나왔었고 마사지 관련 공감 카피를 사용해서 효율이 잘 나왔던 소재예요!


두 번째 이미지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카피에 맞게 공감,기능 표현 방식 으로 제작 한 소재 입니다!

이 소재는 후킹성이 좋았고 한동안 전환이 많이 나와서 효율이 좋았던 소재입니다!


세번째 소재는 강조 부분에 포인트를 줘서 카피가 눈에 잘보이는 소재이고, 인체 근육 이미지를

사용했을 때 전환도 높고 효율이 잘 나와서 가지고 온 이미지 입니다!



이렇게 꿀팁과  효율 좋은 컨텐츠 Best & worst 소재에 관련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작업 할 때 참고해서 하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잘 보셨는지는 모르겠네요ㅎㅎ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이상 디자이너 움이였습니다! >_<



콘텐츠마케팅 디자인꿀팁 꿀팁 컨텐츠 효율좋은소재 worst Best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umvely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