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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라이브 종료 후, 라이브영상 활용방법!

2021.11.29 18:33

nexthub

조회수 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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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종료 후 영상 하이라이트 설정 방법부터 노출 기준, 노출 확률 상승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네이버 쇼핑 검색 노출 확률은 급상승!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 쇼핑라이브 종료 후, 영상을 '이렇게'까지 활용할 수 있어요.

우리 브랜드의 금쪽같은 라이브 영상을 더욱 널리 알리는 방법! 

그 중심엔 쇼핑라이브의 '하이라이트'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통합검색에는 라이브 풀버전이나예고로 쇼핑라이브 영상이 등장하지만 동영상 검색과 스마트스토어 하단에는 약 2분가량으로 짧게 재추출된 하이라이트 영상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두셔야 해요.

잠깐💥 쇼핑라이브 하이라이트가 뭔데요? 

유튜브 타임 스탬프 (타임라인 영상 구간 설정)와 유사한 기능으로, 라이브 종료 후 방송을 구간별로 나누어 다시보기 시청자들이 필요한 장면만 골라볼 수 있어요.


하이라이트 설정?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는 분들을 위해 오늘소개해드릴 실제 사례는 반려견을 위한 용품 D사의 '반려견 배변판' 라이브 방송이에요.

가장 먼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시장 조사 및 분석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구 포인트를 <경제성, 위생성, 편리성, 강아지 친화적>으로 정하고 이들을 아우를 수 있는 #일반 배변패드의 불편함 해소를 메인 키워드로 정했어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는 <배변 처리가 쉬운 배변판, 경제적인 배편판, 위생적인 배변판, 배변 훈련이 쉬운 배변판>이라는 장점을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기획했고요. ✨

이렇게 탄생한 7가지의 시연들을 짧은 시간 내 모두 보여드리기 위해선 방송 초반과 후반의 
커머스타임을 줄이고 콘텐츠타임의 비중을 확 늘리는 '과감한' 선택이 필요합니다.방송 내내 이런 다채로운 시연 덕분이었을까요? 결과는 시청자들의 참여와 흥미를 일으키며 매출을 끌어당기는데 모두 성공이었어요. 🤩💸

다음은, 오늘의 핵심! 하이라이트 설정 차례입니다. 하이라이트는 시연별로 나누거나 혹은 상품별,제품 활용별, 사용 가이드별 등의 기준으로 만들 수 있어요.  또, 1) 검색 키워드가 방송 제목과 하이라이트 제목에 포함되어 있을수록, 2) 최신 라이브 방송일수록, 3) 중복 되지 않고 다양한 하이라이트 타이틀을 사용할수록 노출 확률은 높아질 수 있어요. 🍩



✌🏻 아직 끝이 아니에요!

쇼핑라이브 하이라이트 활용, 아직 끝이 아닙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쇼핑라이브 영상을 활용한다면, 소비자의 빠른 이해를 도와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거에요. 현재 스마트스토어 <관련 라이브>탭에 등장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은 상품이 소개된 쇼핑라이브 구간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제공되고 있는데요.앞서 보여드린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담아 라이브커머스를 설계 하신다면 네이버 쇼핑 검색에 우리 상품이 자동으로 노출 될 거에요!




오늘은 쇼핑라이브 영상을 네이버 동영상 검색과 스마트스토어 하단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렸어요. 중요한 사실은, 현재 이런 서비스(쇼핑라이브 통합검색 노출)들이 유로가 아닌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언제가 유료 구좌로 전환되기에 앞서 이러한 하이라이트 영상 노출 등부가 기능까지 누리실 수 있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넥스트허브 홈페이지 : https://www.nexth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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