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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작업을 줄여줄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툴 TOP 4 비교

2021.10.05 21:38

준5941

조회수 4,390

댓글 7

어떤 이커머스든 데이터 수집과 분석은 더 큰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단순 매출, 광고비, roas 같은 지표를 넘어서서 판매/광고채널별 효율, 제품별 효율, 실제로 벌어들이는 영업이익(공헌이익)등 세세한 지표들의 추이를 살펴보면 우리 회사가 어떤 채널에 집중해야할 지, 어떤 제품에 광고비를 더 쏟아야 할 지 등의 의사결정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고 이는 회사의 성장과 수익성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시각화 및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커머스 대시보드 툴’ 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각 서비스들의 장단점을 잘 비교해보고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1.     Cigro ( https://www.cigro.io/ )


Cigro는 매출, 광고 데이터 통합 수집 및 분석에 초점을 둔 대시보드 서비스입니다. 최초 연동만 해두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수집되고 시각화 지표들도 잘 나와있어서 따로 엑셀 수기 작업이나 통계분석을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장점 : 난이도 쉽고 직관적. 데이터 자동 연동. 회계적 통계(매출, 광고비, 영업이익 등) 분석 강함

단점 : 고객 여정 (트래픽 및 코호트) 분석 약함

 


2.     Mixpanel ( https://mixpanel.com/ko/ )


Mixpanel은 제품(앱 및 웹 서비스, 이커머스 포함) 분석에 초점을 둔 글로벌 대시보드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 트래픽의 전환/이탈 등 코호트 분석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 유저 코호트 분석에 용이. 다양한 유저 세그먼트 분석 가능

단점 : 데이터 분석력을 갖추어야 활용 가능. 이커머스 통계 (결제금액, 광고비 등) 분석은 약함

 


3.     라플라스 ( https://www.analytics.laplacetec.com/ )


라플라스는 AI 기반 커머스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둔 대시보드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분석 전문 AI를 바탕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AI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AI 기반 데이터 분석 및 문제점 진단

단점 : 개발자가 없는 경우 데이터 연동을 수동으로 해야함

 


4.     Tableau ( https://www.tableau.com/ko-kr )


태블로는 글로벌한 시각화 대시보드 툴입니다. 자유도가 높은 강력한 툴로 엔터프라이즈급의 기업에서 활용하기 좋은 전문 분석 툴입니다. 그러나 자유도가 높은 만큼 사용법이 어렵고 이커머스 중심이 아니다 보니 활용도가 한정적일 수 있습니다.


장점 : 자유도 높은 시각화 대시보드

단점 : 사용법이 어려움

대시보드 데이터분석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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