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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비법오픈 |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는 따로 있습니다

2021.09.18 14:23

셀러도우미

조회수 3,362

댓글 2

안녕하세요.

왕초보 셀러를 위한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판매 셀러 도우미입니다.

노출이나 클릭이 아무리 일어나도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지 않으면, 매출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상세페이지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자주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간혹 상품 상세페이지를 보고서는 안타까운 판매자분들을 종종 보곤 합니다.

디자인은 좋은데, 소비자를 잡지 못하는 상세페이지가 많은것 같습니다.

물론 상세페이지에 대한 좋은 글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좀더 상세페이지를 마케팅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상세페이지의 첫번째에 있는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보통 첫이미지에서 소비자들은 계속 내일지 아니면 나갈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몇초안에 결정이 된다, 몇초안에 승부를 내야 한다고 많은 글들에서 강조를 합니다.

보통 첫번째 나오는 이미지를 인트로라고도 불리웁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상푸상세페이지 요약이라도 볼 수 있는것입니다.

근데 첫번째 즉 인트로를 너무 디자인적으로만 생각한다는것입니다. 물론 이쁘게 꾸미고 멋지게 꾸미는것이 잘못된것이 아닙니다.

내용이 문제인것입니다.

여러분이 반대로 어떠한 상품을 구매한다고 가정을 할때, 첫번째로 생각하는것이 무엇인가요?

내가 찾는 상품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필요한 부분을 긁어 주는 상품을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잠깐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이럴로 판매하는 상품은 조금은 다릅니다.

필요가 아니라 호기심으로 충동 구매를 하는 부분으로 바이럴영상에 혹해서 들어오는 부분은 조금은 다르게 구성이 됩니다.

홈쇼핑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십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https://www.shinsegaetvshopping.com/
TV상품>색조메이크업

홈쇼핑은 고객에게 충동구매할 수 있도록, 머에 좋다 이렇게하면 달라진다 지금사지 않으면 후회한다 등 진짜 살수 밖에 없도록 끝임없이 설득을 합니다.

이런 구성은 꼭 홈쇼핑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런 구성으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상품들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즉 중요한것은 당신이 이것을 구매하면 당신은 이렇게 될수 있다라는 부분을 강조하는것입니다.

물론 품질이나 상품의 차이가 없는 상품들은 상단에 할인정보가 가장 구매 전환을 시키는데 좋을것입니다.

하지만 상품적 특징과 차별성이 있다면, 여러분은 소비자가 원하는 답을 최상단에 배치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만한 객과적인 자료나 증빙서류를 보여주어서

당신은 이것을 사도 품질에 문제가 없거나, 내가 하는 말은 공신력있는 기고나이 증명해준거야라고

구성을 추가하면 소비자들은 다른 상품보다 해당 상품을 좀더 신뢰할 것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최근 소비자반품이 너무 쉽고 당연하다고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장을 해도 거짓말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최근 상세페이지를 보면 실험영상의 GIF이미지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움짝이라고 말하시는 이미지가 보통은 상품 대표이미지로 많이 사용되었다면, 최근은 상세페이지에 상품에 대한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시 최상단 인트로 부분에 나와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로 말씀드리면,

탈모가 고민인 분들이 탈모샴푸로 들어왔다면, 인트로에는 무엇이 나와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원료에 대한 부분과 광고카피같은 캠페인문구를 사용합니다.

이게 과연 옮은 표현일까요?

당연히 첫번째 나와야 하는것은 이걸 사용하면 머리가 빠지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무조건 머리가 빠지지 않습니다라는 표현 구성이 우선 나와야 합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왜 들어왔을까!

왜? 왜? 왜?

고민하고 소비자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시면 됩니다!

좀더 어려운 단어로는 스토리텔링이라는 부분으로도 좀 더 공부해보셔도 됩니다.

역경이 있고 역경을 헤처나가서 지금은 행복하다!

쉽게 풀어보면 이렇습니다!

결론적으로 상세페이지 상단은 당신은 이것을 사용하면 이렇게 된다!

를 배치하면 지금보다 좀더 구매전환률이 올라갈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참고적으로 상세페이지를 예를 들어 설명을 하면 좋지만 리스트와 달리 상세페이지를 사용하는것은 초상권에 문제가 생기므로 아쉽지만 글로 이해부탁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오늘의 온라인판매 노하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꼭 좋아요나 추천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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