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꿀팁공유 일일업무편 BEST 5(매출은 올리고 업무시간은 줄이는 추천사이트)

2021.09.16 21:03

셀러도우미

조회수 5,172

댓글 2

안녕하세요!

온라인판매를 오랫동안 하면서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큰 기업처럼 프로그램이나 유료사이트를 결재가 쉬우면 좋겠지만,

한정된 자금으로 쇼핑몰이나 작은 기업을 운영하는 회사에서

필요한 업무 관련 지출을 마음대로 하기에는 부담스럽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업무 효율을 높이지 않으면 우리의 퇴근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업무 효율을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구글 스프레드시트(구글 문서)

https://workspace.google.com/products/sheets/

작은 기업에서 오피스 정품을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거나 어쩔 수 없이 오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엑셀, 워드가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불법 소프트웨어가 최근 정품 인증하라고 되어서 갑자기 사용 못 하는 일도 많이 발생을 합니다.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것이 맞는 것이지만, 코로나 시대에 매출도 나지 않는데 지출이 달갑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는 엑셀파일을 열수 있고 엑셀로도 저장이 됩니다.

어려운 함수를 사용할 것이 아닌 일반적인 자료를 정리하는 엑셀 작업이라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 문서를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자료 공유가 쉽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모바일에서도 잘열리고 온라인만 연결된다면 어디서나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파일을 저장하고 전달하는것이 아닌 공유권한만 주게 되면, 일일이 파일을 전달하지 않아도 상대방이 언제나 열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보고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대체만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워드문서, 파워포인트 까지 대체할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물론 구글에 가입후 무료로 제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2. 카카오 아지트(메신저)

https://agit.io/

여러분은 현제 카카오톡으로 업무를 보시는 경우가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카카오톡으로 자료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내부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족하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불편한 사항은 기한이 지나면 받은 파일을 다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보통 많은 자료를 주고 받다보면 해당 자료를 다시 찾을려면 찾는 시간이 제법 소요됩니다.

카카오 아지트는 지난자료를 다시 받을수도 있으며, 검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편리한 기능은 그룹채팅방으로 프로젝트나 결제문서 등을 올려서 관계자가 처리 완료등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서 무엇보다도 도움이 됩니다.

그내용이나 파일이 1년단위가 넘어도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업무용으로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최대 250명까지 무료로 사용했었는데도 문제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3. 다이널리스트(Dynalist) 개인노트

https://dynalist.io/

업무량이 많아지고 해야할 일이 많아지면 보통 다이어리나 포스트잇에 붙혀서 일정이나 중요업무를 기억하시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메모를 하시는 경우가 많을것입니다.

근데 업무에 관한 사항을 입력하기에는 먼가 부족하고 정리가 안될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은 화면 정리는 간편하지만 작성을 하는데 오래걸리고 수정이나 처리 표시를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간혹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다이널리스트 업무진행사항이나 해야할인등 요약을해서 한눈에 보이수 있게 정리가 될 수 있습니다. 영문사이트라서 다소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유명한 툴이기 때문에 관련 사용법 글도 많습니다.

사입일정, 중요처리사항, 마케팅일정, 노하우정리, 촬영일정 등 챕터별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툴보다 사용성이 편합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해도 크게 어려움이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4. 리멤버(명함관리)

https://rememberapp.co.kr/

업무용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직장인 필수 앱입니다.

거래처, 회사직원, 회사소개 등 꼭 영업부가 아니어도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이 많습니다.

코로나 등으로 대면 미팅이 줄어 들어도 필수적으로 명함이미지를 문자나 이메일로 주고 받을때가 많습니다.

보통은 연락처로 주고 받으며 이름만 저장하여, 거래처명으로 찾으려면 이름이 생각나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회사 주소나 이메일주소등은 아예 저장을 하지 못하는것이 다반사 입니다.

명함에는 직급, 주소, 연락처, 이메일이 필수 이기때문에 명함하나로 상대방의 주요정보를 저장하고, 필요한떄에는 여러가지 정보로 상대방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앱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리멤버가 좋은 이유는 윈도우PC버전도 있기 떄문에 쉽게 거래처 정보를 찾을 수 가 있고 이메일 보낼때도 일일이 손으로 작성하여 메일주소가 틀려서 메일이 들어가지 않는 오류는 줄일 수 가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분류폴더로 거래처만 관리하여 모아놓으면, 손쉽게 회사동료나 인수인계시 편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온라인판매를 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리멤버는 필수적으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5.위너셀러(문서양식)

https://winnerseller.co.kr/main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판매를 하시는기업은 일반 기업보다 문서양식을 사용 할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사내양식을 미리미리 만들어두는 큰 규모의 업체는 문제가 없지만, 대기업 같은 조직문화가 없을 경우 미리 문서양식이 준비된 회사는 적을 것입니다.

하지만 혼자 일하는것이 아닌 여럿이서 일하는곳이나 혼자 일을 하더라도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야 되는 경우 등, 많은 부분에서 생각보다 문서양식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검색하거나 유료로 양식전문 사이트에서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양식 때문에 소중한 업무시간을 낭비하는것은 매우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서의 종류도 많고 어떤문서를 써야지 도움이 될지도 모르고서는 해당 일을 처리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을것이 분명합니다.

이 사이트는 분명 문서공유 사이트보다 양이 적고 정보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판매를 하는 회사에 필요한 양식만 모아놓은 카테고리여서 오히려 업무에 시간을 줄일수가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업무효율을 높이는 떄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를 정리하였습니다.

좀 더 많은 사이트가 있고, 각자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 이렇게도 찾을 수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셔도 되며,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셔도 좋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다른 주제도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영 업무효율 생산성도구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리멤버 카카오 아지트 다이날리스트 위너셀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엠마젤라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