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Facebook] 페이스북 기업 계정이 갑자기 비활성화가 된 이유

2021.04.30 18:08

스이

조회수 4,493

댓글 6

최근 페이스북 기업 계정을 운영하다 갑자기 계정 비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가 되었을 때 상황은 기업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페북 이벤트에 참여한 참여자 계정에 들어가 당첨자 선정을 하고 있을 때였습니다.(약 100명쯤 참여자 계정을 클릭해서 보고 있을 때였어요...)


갑자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고,

사용자가 맞는지 인증하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기업 계정 프로필로 등록되어 있는 직원이 사용자 인증을 하였고(사진, 연락처 등 인증),

결론적으로 주말(이틀)이 지난 뒤 월요일에 계정 비활성화가 해제되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가 되었을 당시, 같은 PC로 개인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해 보았지만,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는 것도 잠시.... 곧 동일하게 계정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행스럽게 비활성화가 해제되었지만,

대부분 해당 계정을 버리고 새 계정으로 다시 꾸려야 한다는 것을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운영하던 기업 계정이 비활성화된 결정적인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동시 접속이나 혹은 여러 계정에 접속하는 행위가 해킹 행위로 느껴졌을 수도.....


그래서, 기업 계정을 운영할 때

기업 계정이라 할지라도 기업 프로필이 아닌, 개인 프로필로 설정해 두어야 추후 비활성화 되었을 때 사용자 인증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측에서 계정 비활성화가 된 IP를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해도 그 계정까지 비활성화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되도록 계정 비활성화가 된 IP로 페북 접속은 당분간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물론 저의 경우처럼 정상적으로 계정이 활성화된 경우는 동일한 IP를 사용해도 별 일 없었습니다.)


페북은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 물어볼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겼을 때 당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글이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Facebook오류계정비활성화기업계정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jadehong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