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6세 대표입니다.

2021.02.17 21:34

언유니버스

조회수 4,407

댓글 36

안녕하세요.


자의식이 높아 보이는 제목을 작성해 불편하신 대표님들이 계신다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께 보다 좋은 조언을 받고 싶어 그랬다는 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나이가 어리고 사업 경험이 부족한 블로그 마케팅 전문 회사 대표입니다.

여러 훌륭하신 대표님들이 보시는 게시판에 최근 작은 고민이 생겨 이렇게 용기내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저희 회사는 블로그 마케팅 전문 회사이며 오로지 '블로그마케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시작한 지는 약 6개월 정도 됐습니다.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을 겸업하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검토를 해봤지만, 제대로 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면 ROAS 효율이 엉망이 될 것이고 사업 초기 단계라 리스크가 클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잘 못하는 저희 회사의 차별성은 현재 클라이언트들의 업체의 브랜드 블로그를 맡아 최단기간 내에 최적화 블로그로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튼튼한 독서와 글쓰기 실력을 기반으로 소비 전환을 만드는 포스팅이 강점이며, 그 어느 마케팅 대행사보다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글쓰기'를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현재 블로그 하나로 클라이언트 업체에 문의 전화가 적게는 하루에 2~5건에서 많게는 10건 내외로 연락이 오고 있으며, 카카오톡 상담 또한 매일 꾸준히 3~4건씩 접수되고 있습니다.


브랜드블로그 실력만큼은 국내 최상위권이라고 자부를 하고 있지만, 비즈니스 확장성을 봤을 때 블로그 하나로 사업의 규모를 확장한다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제대로 된 성공 사례를 키워 포트폴리오와 경험을 키우고 점차 다른 마케팅 영역으로 확장을 해나 아가는 것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하고 있지만, 저보다 경험이 많으신 선배님들과 대표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 쪽에 조언을 구할 스승님이 없어 계속 마케팅 관련 서적, 경영 서적, 심리학 서적을 읽으며 스스로 실전에 적용해 실행하고 있습니다.


늦은 저녁 뇌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비하고 글을 적어 두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업적 조언 혹은 마케팅에 관한 조언을 해주시면 너무나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에 계신 모든 분들 항상 건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브랜드블로그 블로그대행 브랜드블로그문의 블로그대행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석세스이과장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