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품매입비용 회계처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2015.05.08 20:56

돌겠네

조회수 7,589

댓글 2

회계나 세무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서 간단한 것조차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제가 엑셀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은 (1) 필요경비내역, (2) 매출집계, (3) 영업이익, (4) 재고관리 이렇게 총 네 가지인데,

 

"필요경비내역"엔 소모품, 비품, 임차료, 통신비, 배송비 등을 입력하고 있구요. 

"영업이익" 파일엔 매출총액, 매출원가, 총이익, 판매관리비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최근에 수입해 온 제품이 있는데, 매입비용은 대략 5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이 부분을 어느 파일에 어떤 계정으로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세무회계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