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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8.03 13:26

요리짱

조회수 3,760

댓글 4

쇼핑몰을 운영하는 우리의 소상공인입장에서 가격 경쟁력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격경쟁력이란 저렴하게 매입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물론 저렴한 매입도 중요한부분입니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의 의미는 저렴한 매입이란 표현보다는
경쟁 상대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매가격이란
1) 제품매입단가
2) 포장비용
3) 포장인건비및임대료 기타 인건비
4) 택배비용
5) A/S 비용
6) 통신비용
7) 홍보비용또는 수수료비용
8) 각종 세금및 공과금
9) 판매자마진
10) 샘플비용및 기타비용

이런 모든것의 합한 금액이 바로 판매단가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많은 요소중에 매입단가가 있을 따름입니다
즉 단량(낱개)의 금액에 따라서 사실 매입단가는 큰 의미가 아닐경우도
종종있습니다(예를 들어 매입가가 5000원 이하 제품일때)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나의 능력(자금또는 판매량등)이 필요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예를 들어 아이보스를 통한 효율적인 광고비용집행등)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판매가에서 위의 각각의 항목을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매입력보다 다른 부분에서 우리들의 경쟁력확보가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매입단가란 사실 기본이 도매단가인지라..
최고의 경쟁자가 5000원에 매입한다고 해도 아무리 수량이 적다고 해도
그 사람보다 일반적으로 500~1000원이상 차이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매입에서 상대적으로 500~1000원의 판매경쟁력이 떨어지는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a/s( 반품/환불등)에 따라서는 일정부분을 해결할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포장등 인건비에서 일정부분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것입니다

즉 가격 경쟁력이란...매입능력이 아닌 매입능력을 포함하여
판매할수 있는 종합적인 경쟁력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가 하기 나름으로
얼마든지 매입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 부족한 경쟁력을 해소할수 있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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