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 마케팅 시 업종별 타겟 카페 선정 방법

2020.10.28 10:15

rosejh

조회수 3,213

댓글 0

카페 마케팅은 대상 카페를 어떻게 선정하느냐에 따라 광고효과의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대상 카페 선정 시, 광고를 하려는 업종 정보와 해당 업체가 커버리지 가능한 지역범위를 고려하여

대상카페를 선정하고 공략한다면 광고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업종별 타겟 카페 정보가

카페 선정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업종별 타겟 카페 –


[자주묻는질문] 회원수가 많을수록 노출이 더 많이 되는게 아닌가요?


카페는 “회원수가 많은 곳=효율 좋은곳” 이렇게 단순한 공식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물론 해당 공식이 성립되는 일부 카페는 존재하지만 통상적으론 회원수가 많더라도 회원의 활동성이

없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실 효율을 원하는 경우엔 회원 수 보다 실제 해당 카페의 가입자들이

보이는 활동성과 회원들의 반응도 등을 파악하여 카페를 선정해야 합니다.


반대로 나는 검색 시 노출만 되면 돼! 라고 하는 경우엔 등급이 높고,

회원수가 많으나 활동성이 저조한 곳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광고 집행 전 실제 효율이

중요한것인지 또는 검색 시 노출이 더 중요한건지 함께 고려하여 타겟 카페를 선정한다면 어느정도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육아관련 상품/식품/의류 분야


- 온라인 판매 또는 전국 배송 가능한 경우) 전국 각 지역 내 맘카페와 전국구 맘카페
- 로컬 매장만 운영하고 전국 배송 불가능한 경우) 지역 내 맘카페
: 국내 다양한 분야의 업종들은 거의 대부분이 맘분들을 타겟으로 집행 가능합니다.  특정 장비 등의 취미성 상품 외엔 맘카페를 타겟으로 광고 집행 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기때문에 해당 분야에선 기본적으로 맘카페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2. 다이어트/화장품 등 뷰티 관련 분야

- 맘카페(전국/지역), 뷰티카페, 결혼/웨딩 관련 카페 등
: 다이어트와 뷰티 분야는 대부분 나이와 직업,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의 관심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관련 카페와 커뮤니티를 타겟으로 많이 집행되고 있으며, 카페에서도 효과가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지역 구 내 매장만 운영 할 경우엔 해당 지역 내 맘카페와 전국구 카페 내 지역 카테고리를  타겟으로 잡습니다.



3. 애견식품 및 용품, 동물병원 등의 분야
- 맘카페(전국/지역), 애견 카페



4. 출판/도서 분야
- 맘카페, 도서 및 자기계발 관련 카페



5. 여행/펜션 등의 분야
- 맘카페, 여행 관련 카페



6. 학원/과외
- 지역 내 맘카페



7. 병원

- 해당병원의 진료 분야와 대상 연령에 따라서 타겟 카페는 달라집니다. 아이 진료만 하는 병원인지, 성형이나 피부관리 쪽 병원인지, 혹은 특정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병원인지에 따라서 타겟으로 설정되는 카페군들은 다양해집니다. 




카페 마케팅 시 타겟 카페를 선정하는 건 이렇게 분야별로 다양해 질 수 있으며,

광고 효과 또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할 상품 또는 업종이 커버리징 할 수 있는

범위에 따라 특정 지역구 or 전국구 or 특정 분야별 카페 등을 적절히 선정하여 타겟 전략을

수립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카페 마케팅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카페마케팅카페홍보카페바이럴지역카페지역맘카페맘카페홍보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osejh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