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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 공식 가이드 기준 꼭 봐야 하는 것

2020.04.23 16:04

comma

조회수 1,346

댓글 0

네이버 쇼핑 공식 가이드 라인에 있는 내용에서 언급되고,

실제 순위에 영향을 주는 요소만 뽑아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브랜드/제조사, 속성정보 꼭 넣기

[150630]

[200107 날짜 배포한 자료]

이걸 보면 이미지 SEO가 빠진 것 같기도 하다.

2. 쇼핑 검색 랭킹 구성요소에 "속성 태그"가 있음


보면 상품명에 "캐시미어"가 없지만, 상품속성에 "주요소재-캐시미어"가 있기 때문에 검색에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음


제품에 맞는 속성 정보라면 무조건 많이 넣는 것을 추천함

이렇게 네이버에서 속성 정보를 강조한다는 것 자체가 중요도가 높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음

어뷰징 조심할 것!

+3점: 구매 데이터, 상품 이미지, 상품명, 브랜드&제조사

+2점: 속성, 가격비교, 구매평, 모바일 대응

+1점: 이벤트 필드, 태그 메타정보, 결제, 배송, 고객대응, 구매옵션, 상품정보 구성

-3점: 신용정보, SPAM/ABUSE

재밌는 부분은 "모바일 대응"이다.

모바일 대응

  •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 및 정보 구성
  • 1초 이내의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

예전에 용량 큰 동영샹을 올려서 순위가 떨어졌는데.. 분석해봐야겠다 ㅋ


이미지 SEO 기준인데, 300px*300px 이상이 아니면 감점일수도?;;

근데 이미지 SEO는 여러방향으로 테스트 해봤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 쓰라는 얘기임

네이버 블로그 검색노출하는 사람들의 키워드 분석하시면 됩니다.

(검색 키워드: 강남 성형외과, 코성형, 강남 피부과)

네이버 쇼핑 전체 공식 가이드 다운받는 링크: https://naver.marketinsite.co.kr/board/store_beginner/post/6

===============================

검색잘활용하기_속성이해하기_판매자배포_180905.pdf


출처: https://naver.marketinsite.co.kr/board/store_beginner/post/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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