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세팅은 디노보 차량용 미니 디퓨져 30ml 로 네이버 쇼핑에 검색등록을 했습니다. (브랜드명까지 넣은 상품이라 부득이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순수 후기이니 너른 양해 바랍니다.)
쇼핑 검색이 끝난 후 2페이지 3위정도쯤에 걸렸습니다. 제품은 14,800>11,800원 자체 할인 들어간 디퓨저 제품이었습니다. 여기서 런칭 프로모션으로 3일 진행하여 초반 노출 후 구매전환까지 노렸습니다. (새상품 등록 후 초반 구매전환이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걸 직접 경험했습니다.) 프로모션 덕분인지 현재 미니디퓨져 쪽으로는 메인에 걸치고 안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구요. 상위 고정으로 걸린다음에
또 다른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상품명에 미니를 빼고 디노보 차량용 디퓨져30ml 로 해봤는데요. (차량용디퓨져와 미니디퓨져 검색량 차이가 비교가 안되게 차량용이 높기때문에) 차량용디퓨져 쪽은 빡새게 해도 1~2페이지에 걸치기가 힘들더군요. 최고가 3페이지 1등이었습니다. 이후 다시 기존상품명으로 수정 후 쭉 진행하고 있구요.
3줄요약으로 말씀드리면
1. 초반 상품등록시 선점할 키워드를 생각후 컨셉에 맞게 등록 할때 빨간불 없이 모든걸 작성한다.
2. 상품이 쇼핑영역에 뜨면 초반 구매전환을 일으킬 이슈를 만든다. (프로모션&이벤트)
3. 하루 100개 디퓨저가 팔리는것보다 하루 꾸준히 2~3개씩 나가는게 상위 유지가 더 잘된다.
p.s) 경쟁이 엄청 심한 대표키워드급에는 해당이 될 수도 안 될수도 있는 후기였습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