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단톡] 병원에 대한 불만족 후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2018.06.27 10:44

깜순복

조회수 2,001

댓글 0

[섭1*]
후기성글인데 병원에 대한 불만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병원 실명을 거론하였는데
네이버에다가 삭제요청하면 삭제 가능한가요?

 

[도1*]

 

[섭1*]
오오
병원실명 언급은 불법인가요?

 

[도1*]
네이버 신고센터에서 신고하세요

 

[섭1*]
아하 넵

 

[도1*]
불법은 아닐걸요?

 

[섭1*]
아 그런데 병원 실명 언급은
삭제 가능하다는 말씀이시죠??

 

[도1*]
지식인에서 털렸떤 경험이 이쓴데 다 밀었습니다 전 ㅋ

 

[강1*]
불법인지는 법정에 가봐야 압니다. 명예훼손으로 걸고 넘어질 수 있는데 공익을 위한 목적임이 인정될 경우 위법성이 조각되므로 위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섭1*]
저도 밀라 했는데 무조건 삭제하라고 하셔서 ㅠ

 

[징1*]
그냥 실명언급이면
삭제처리하세요

 

[섭1*]
일단 요청한번 해봐야겠네요

 

[징1*]
네이버에다가 명예훼손이라고 하고

 

[섭1*]
아하
신고센터 가서 하면 되는거죠?

 

[선1*]
어차피 네이버에 후기성자체가 의료법뤼반이라 삭제가능해요

 

[섭1*]
아하 감사합니다.

 

[징1*]
확인되지 않은 정보와 개인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본원을 검색해보는 분들에게 오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는 본원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있는 부분이라 판단되어 삭제를 신청합니다.
이런식으로 적으면 어지간하면 해줘요

 

[섭1*]
감사합니다!!

 

[징1*]
+신고는 반복적으로 다다닥

 

[명1*]
밀어내리는 것과 블라인드처리 두 가지 다 하시는게 좋아요

 

[섭1*]
아하 그렇군요
최근 환자가 떨어져서
원장님은 그 후기성글이 크다고 보시는거 같아요
ㅠㅠ

 

[명1*]
환자가 그냥 수긍하면 블라인드로 끝나는데 이의신청제기해서 다시 나오면 더 안떨어집니다.

 

[섭1*]
밀어내기도 해야겠네요 일단

 

[명1*]
네 저도 예전에 단순히 블라인드만 했다가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한참 고생했던 기억이 있네요 ㅠㅠ

 

[섭1*]
그런데 밀어내기 할때

 

[U1*]
병원명을 거론하였다면 이유불문하고 삭제는 가능합니다만 신중해지셔야 할듯요 워낙 잡소리들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c1*]
후기성 클레임 글 게시중단 및 밀어낸기
=> 블로거는
이의제기 및 계속 올리기도 합니다
카페 지식인 올리고
블로그 또 만들어서 올리고
이상한게 그런 글은 노출도 잘되고
(블로그 생성 후 글 하나짜리)
댓글도 많이 달리면서
안떨어집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담당자가 직접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법 위반이다라고 해도
나 처벌 받을테니 계속 올릴거야 라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히려 일을 키우는것이 될 수 있습니다

 

[섭1*]
흠 그렇군요 ㅠ
이런 케이스는 저는 처음이라 ㅠ

 

[c1*]
예전에 교정 기간 늘어난것 때문에 찾아가서 무릎꿇고 빌고
돈 드리고 사과하고
세번을 반복했습니다
카페에서 무릎 꿇었습니다

 

[섭1*]

 

[c1*]
그러고 난 후에도 일주일 후 지워주었습니다

 

[섭1*]
네이버 보니까 30일내의 이의신청 안하면
된다던데 ㅠ
감사드려요 일단 신고하러 갈게요

 

[c1*]
네이버는 그 환자가 아닙니다
신고 하시면 그쪽에서 반응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일단 고민부터 하세요

 

[섭1*]
일단 원장님은 무조건 삭제하라고 하셔가지고요 ㅠ

 

[c1*]
한사람의불만자가 병원을 마비시키기도 합니다
1인 시위도 합니다

 

[섭1*]
1위 시위 최악이다;;;

 

[c1*]
일을 키우지 마시고

 

[섭1*]

 

[명1*]
원장님이 시키시면 일단 해야죠 ㅎ 뒷수습하더라도 ㅠㅠ

 

[c1*]
먼저 연락하시고 만나보세요그분도 그 글을 올리기까지
많은 생각을 하시었을테고
오죽하면 그랬나
그 환자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분이 미친 또라이라고 해도
그래도 병의원은 환자를 대하는 마음을 가져야합니다

 

[섭1*]
연락이 안돼요 ㅠ

 

[c1*]
그랜드처럼 밀어내기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도 합니다

 

[섭1*]
이 글 확인한지 일주일 됬는데
계속 댓글 쪽지 보내도
무반응;;;

 

[c1*]
연락처 없으세요?보통 글 내용 보시면
그 환자 누군지 확인이 되실터

 

[섭1*]
병원에서 환자 확인이 안돼요
그래서 저희는 경쟁업체에서 쓴게 아닐까 라는 의심도 있어요 ㅠ

 

[c1*]
내용에서 확인이 안된다면 어려운 상황이네요

 

[섭1*]
어떻게 썼냐면 여기서 치료를 받앗는데 정작 효과는 없네요
이런식이에요

 

[c1*]
밀어내기 해도 그런 글은 올라오기가 쉽습니다
블로그 글을 하나하나 뜯어보세요
업체인지 닝겐인지

 

[섭1*]
아아 그래야겠네요
다른 포스팅을 확인 못했네요

 

[c1*]
제가 예전에 후기 올려서 처벌 받았을때 글 1800개 중
단 한장
아는 사람이란 같이 밥먹은 식당 후기가 있었는데
그 차 번호를 보고 차주인에게 연락 해서
경찰님께서 저를 찾아내심
그분들도 그런 노력은 합니다
그 경찰님께서 글 다 보느라 며칠 걸렸다고
저에게 하소연하셨어요

 

[섭1*]
업자는 아닌거 같고
그냥 일반 아줌마네요;;
포스팅도 딱 10개 있네여

 

[c1*]
잘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데스크 직원들과 차트 잘 보시고
최근 6개월간 그런 분이 있었는지
체크하시고
안부전화 드려보세요
그중 연락 안받는 분으로 범위를 좁히고
다시 연락을 시도하시고
병의원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깜순복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