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 환자는 더 많이 받으면서 대기환자 줄이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2018.05.18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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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는 더 많이 받으면서 대기환자 줄이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한명이 진료실드가서 진료받는데 한명 더 불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환자들이 어이없다고 별 1개도 아깝다고 페이스북에 남김
어떤 치과는 대기실에 화이트보드에 이렇게 써놨드라구요
기다리시는만큼 한분한분 꼼꼼하게 진료하고 있는거니
·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환자에게 다른 의사를 소개하거나 예약 시간을 재조정한다.· 간호사 또는 간호조무사는 진료실에 들어가기 전 기다린 환자에게 사과를 한다.
· 의사도 진료실에 들어오는 환자에게 사과를 한다.
· 환자가 진료실을 나가기 전에 의사는 환자에게 찾아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 마지막으로 접수원은 환자가 병원 문을 나서기 전 다시 감사의 뜻을 전한다.
책에서 본 대기시간 컴플레인 >> 만족도로 돌리는 방법입니다.ㅋㅋ
물론 저희 직원들은 실천하지 않습니다.
대기시간이 문제긴 해요. 대기시간은 어쩔 수 없지만 반드시 해결은 해야죠. 내부 직원들이 대기시간이 당연하다 생각하면 환자는 떠납니다.
화장품회사랑 제휴해서 원데이클래스 하는 곳 보긴했네요
고객은 원하는 예약시간에 들어가길 원하지 대기시간에 발생하는 퍼포먼스를 바라고 오지 않습니다.
저도 성격이 급해서 다른 병원갔을때 대기시간 길어지면 막 짜증이 나긴하거든요
무심코 거울을 보다보니 시간 가는줄 모른다..!
흔히들 착각하는데 대기시간이 발생하는걸 당연히 생각하고 거기에 환자를 유혹해서 대기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준다 생각하는데 물론 해결된 케이스가 있겠지만 예약제라는 시스템안에서는 고객은 용서를 안하죠 그럴빠에 예약제를 쿨하게 없에는게 답입니다.
취소한자 때문에 조금 빠듯하게 잡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컴플레인은 무쟈게 많지만 적어도 예약시간보다 밀린다는 컴플레인은 없어서 원장님은 이게 좋은가봐요
해결책을 만들긴 어렵지만 발생하는 문제를 환자에게 돌리는 것도 무책임하죠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게 마케터와 병원 필드에서 뛰는 실무진들의 일 아닐까요?
사실 일단 해보는게 중요하죠 저희도 대기 컴플레인 많아서 영상도 만들고 보시는 책자도 만들고
직원들 사과도 시키고 별짓 다합니다 ㅎㅎ
사실 일단 해보는게 중요하죠 저희도 대기 컴플레인 많아서 영상도 만들고 보시는 책자도 만들고
직원들 사과도 시키고 별짓 다합니다 ㅎㅎ 이거 다하고있..ㅠㅠ
남자 코디하면 지금 논란이된 그 치과가 생각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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