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캠페인 예산 최적화 CBO (Campaign Budget Optimization)에 대하여 완벽하게 숙지하기

2019.05.27 17:41

신의후에

조회수 10,498

댓글 6

근래에 많인 분들이 페북에서 업데이트 된 기능 캠페인 예산 최적화에 대하여 많이들 궁금해 하실텐데요.

도대체 이게 무엇인가?

광고세트에서 예산 설정하는것과 어떻게 다른가?

많은 궁금사항들이 있으실겁니다.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광고세트 내에서 예산을 설정하는데 왜 캠페인단에서 예산을 설정하지? 라고 생각하실거에요.

설명드리기 앞서, 이 원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광고세트와 광고의 원리

광고 세트 (일일 예산 $20 가정) 안에 광고 소재를 3개 넣으신 경우 광고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시나요?

주어진 광고 세트 내에서 ($20) 3개의 광고 소재중 반응이 제일 좋은 소재 위주로 투자를 더 해줍니다.

1/3 로 균등하게 $6.67씩 나가는게 아니고 반응 제일 좋은것 위주로 더 투자를 하고 노출을 시킵니다!

한 상품에 대한 광고 소재가 여러개 있는 경우 테스트 하기 좋은 방법이겠죠?

자 여기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 CBO는 광고세트에서 한 단계 올라간 캠페인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 세트에서 어떤거 설정하시나요? 타겟, 노출위치죠!

즉, 캠페인 예산 최적화란!

한 개의 캠페인안에 여러개의 타겟층이 나누어진 광고 세트들이 2개 이상 있으면 효율 좋은 광고 세트 (타겟) 위주로 노출을 더 많이 해줘 라는 뜻 입니다!

여기서 1개의 캠페인 - 1개의 광고 세트 - 1개의 광고

 이런식으로 광고 세팅 하시는 분들은 예산 최적화 할게 없죠? 어차피 1개의 광고 세트 1개의 소재니깐요. 효율이 더 좋을 만한 타겟이나 소재가 없죠.

이런분들은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쓰나 마나 입니다. :)

정리하자면 CBO는 광고 세트가 여러개인 사람들한테 유동적으로 효율이 제일 좋은 세트에 더 많이 예산을 투자해서 효율적으로 운영해줘 라는 식으로 쓰이는 방식입니다.


더 많은 페이스북 광고 관련 포스팅은 fbmar.com 에서 확인해주세요!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뚝섬뚝배기님 외 2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