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쉽고 빠르게 회원을 모으는 카카오싱크, 특징 및 신청 방법

2019.04.24 14:14

김매니저

조회수 15,168

댓글 6

방문 고객은 많은데 회원으로 만들기 어려우셨나요?

마케팅 효율이 점점 떨어져서 고민이시나요?


이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에서 새롭게 선보인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

오늘은 카카오싱크는 무엇이며, 활용방안 및 신청절차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싱크란?


원클릭 간편가입으로 회원을 쉽고 빠르게 모으고, 카카오톡에서의
정교한 타겟 마케팅 도구까지 제공하는 카카오의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입니다.

카카오싱크의 주요 특징으로는 아래 4가지가 있습니다.



1) 원클릭 간편 가입
하나의 동의창, 한번의 클릭으로 1초만에 회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소셜로그인과 달리 회원 가입에 필수적인 고객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이용 약관과 플러스친구 추가 항목까지 하나의 동의창에 담겨 있습니다.





2) 카카오 식별정보
계정 연결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기반을 마련합니다. 카카오싱크의 원클릭 간편 가입을 마치면, 회원의 카카오 식별정보가 생성됩니다. 이 식별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송하고,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 기반의 다양한 비즈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3) 회원 데이터를 활용한 정교한 타게팅
서비스 가입, 멤버십, 방문 및 구매 이력 등 그동안 모은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그룹을 나누어 해당 고객에게 딱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4) 자동 로그인
카카오싱크 간편 가입을 거친 회원은 카카오톡 내에서 자동으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서비스에 방문하여 로그인 단계에서 대부분 이탈하게 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싱크 활용 방법


나의 사업 목적과 니즈에 맞게 활용 가능한 카카오싱크의 6가지 활용 방법입니다.


- 오프라인 고객 회원 가입 유도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들을 손쉽게 여러분의 멤버십 회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들을 위한 혜택(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을 마련하여 매장 곳곳에 QR코드를 설치해 보세요. 



- 온라인몰 매출 증대
고객들은 카카오톡 내에서 여러분의 온라인 스토어에 방문해도 자동으로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고객들이 번거롭게 회원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율 향상
카오싱크 간편가입을 통해 전화번호, 이메일 등 고객 정보를 한 번에 수집해 이벤트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APP 다운로드 유도
카카오싱크에서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싶은 그룹에게 타게팅 된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은 앱 다운로드 전환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멤버십 CRM 효과 증대
멤버십 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세분화된 고객별 맞춤 혜택을 제공해 보세요.
신규 등록, 구매, 적립, 등급별로 고객에게 딱 맞는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 플러스친구 메시지 효율 향상

플러스친구 메시지 클릭률을 더 높이고 싶을 때, 고객의 구매 이력과 장바구니, 관심 상품 등의 정보를 활용해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 고객에게 필요한 메시지 발송으로 더 높은 메시지 효율과 구매 전환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싱크 신청 방법


카카오싱크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준비물 4가지 및 신청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싱크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준비물 4가지

- 카카오계정 (모든 카카오 서비스 및 카카오와 연결된 서비스에 사용될 이메일 형식의 아이디)
- 플러스친구 프로필 (플러스친구 관리자센터에서 만든 비즈니스 홈)
- 사업자 정보 (플러스친구 프로필 비즈니스 인증, 디벨로퍼스 비즈 앱 설정을 위한 사업자 정보)
- 디벨로퍼스 앱 (자사 앱 · 웹에서 카카오 API를 사용하기 위해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개설하는 것)


2) 카카오싱크 도입을 위한 신청 절차

- 1단계 / '플러스친구 인증 프로필' 과 '디벨로퍼스 비즈 앱' 준비하기
 플러스친구에서 사업자 인증을 받고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세요. 

* 카카오 플러스친구: https://center-pf.kakao.com/
* 카카오 디벨로퍼스: https://developers.kakao.com/


- 2단계 / 인증 프로필 - 비즈 앱 연결하기
'서비스 관리' > '카카오싱크 신청' 화면에서 비즈 앱과 인증받은 플러스친구 프로필을 연결합니다. 

- 3단계 / 카카오싱크 신청하고 검수받기
검수를 신청하고 완료되면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간편가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4단계 /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추가 설정하기
간편 로그인에 필요한 수집 항목들을 '사용자 관리'에서 추가 설정해주세요. 
추가 개발이 완료되면 간편 로그인이 적용됩니다.







4. 궁금한 점이 있다면?


카카오싱크 안내사이트: https://business.kakao.com/info/kakaosync/
카카오싱크 FAQ : https://cs.kakao.com/helps?service=143

카카오싱크 신청 가이드: 
카카오싱크 신청 가이드.pdf
카카오싱크 개발 가이드: 카카오싱크 개발 가이드.pdf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GA 실무에 필요한 모든 것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
- 경쟁력 강화의 첫 걸음 '시장분석 방법과 세일즈포인트 노하우'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좋은상회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