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클릭률을 이렇게 분석해도 될까요?

2019.04.13 23:12

helios

조회수 2,696

댓글 7

위와 같은 두 키워드가 있습니다.


1. '갤럭시S10'

2. '피해의식'


이 때, 위 두 키워드는 '클릭률'에서 꽤 큰 차이를 보입니다.

검색량의 규모가 다르니 클릭수는 논외로 합니다.

바로 여기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그렇습니다. 제 판단을 확인하고 싶어서요.


제가 알기로 클릭률은 파워링크에 페이지 노출 시 사람들이 파워링크를 얼마나 클릭하는가 하는 확률입니다.


그렇다면 검색량은 꽤 있는데 클릭량이 없다면, 타 카테고리를 확인한다는 의미로 해석해도 될까요?

제가 생각의 비약을 좋아하는데 그러다 꽤 큰걸 놓치는 일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A라는 검색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해서 모바일로든 PC로든 파워링크를 '슉'지나쳤다면 애초에 목적이 파워링크에있던 것이 아니므로 다른 카테고리(블로그, 포스트 카테고리의 정보 혹은 지식in에서의 타인의 생각)를 확인하려는 의도로 확대해석해도 될까요?


사실 아예 그렇게 생각하고는 실전에 적용하고 있긴 한데 그래도 아이보스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으니 ㅋㅋㅋ 확인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스피드웨건!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바른메모장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