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선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일까요?

2019.03.31 18:20

Candykic

조회수 3,629

댓글 3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매번 여기 와서 도움 얻고 가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또 물어보고 싶은 부분이 생겨서 글을 남깁니다.

  최근에 저희 쇼핑몰 유입 경로를 보다가, 저희 쇼핑몰은 유독 쇼핑몰 이름으로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쇼핑검색/일반검색의 85%가량이 쇼핑몰 이름으로 검색해서 들어온 케이스였습니다.) 저는 이게 무슨 의미인지를 잘 몰랐는데, 아는 형 한 분께서 '그런 케이스는 너네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생겨서 그런 거다'라는 말씀을 해 주시더라고요. 자세히 살펴보니 이미 한~두달 전부터 특정 상품으로 들어오는 비율보다 쇼핑몰 이름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비율이 더 높다는 걸 나중에 깨달았습니다.

  일단 저희 쇼핑몰에서는 현재 카페와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네이버/옥션/G마켓에서 쇼핑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덕분에 브랜드 인지도가 생겼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건,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생긴 이후에는 어떤 마케팅 전략들을 많이 활용하느냐 하는 점입니다. 일단 생각난 건, 쇼핑몰 오픈 초창기에 걸어두었던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다시 걸어두는 걸 고민하고 있습니다. 처음 걸었던 당시에는 효과가 아예 없어서 포기했었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생긴 지금은 실 구매로 이어지진 않더라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면에선 좀 효과가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보곤 있습니다.(판매하는 제품 특성상 다른 키워드 광고에 비해 CPC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광고를 걸어둔 곳이 많진 않더라고요.) 근데 이 부분 말고,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 잘 떠오르질 않네요. 칼럼 이것저것 읽어보다가 이메일 영수증을 이용한 마케팅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마케팅 등을 보긴 했는데 어떨지 잘 감이 안 옵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여기 보스님들은 어떤 수단을 이용하셨는지, 혹은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가 궁금합니다!

온라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