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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교육을 다니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시스템을 설명해주면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 디자인을 할 줄 모르는데 괜찮나요? "
" 디자인 툴이 없는데 어떡하죠? "
하나같이 사장님들이 걱정하는 것은 본인은 디자인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질문에 항상 이렇게 답변드린다.
" 글쎄요, 디자인 못하시고 없어도 만드실 수 있는데요"
당신은 디자이너가 아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같은 전문 디자인 편집 툴의 경우 디자이너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틀이다.
하지만 당신은 디자이너가 아니다.
고로 이런 편집툴을 굳이 배울 필요도 잘할 필요도 없다.
물론 당연히 정성스레 만든 디자인이나 휘향찬란한 효과가 들어간 이미지가 있으면 좋겠으나,
그런 것들이 꼭 좋은 광고 성과로 이어지지 않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비디자이너인 당신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오피스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라!
예전에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의 권장 사이즈는 1200 * 628 px 이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광고가 생겨나면서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의 권장사이즈는 1080 * 1080으로 바뀌었다.
결국 1:1 정사각형 사이즈만 있으면 누구나 광고를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파워포인트가 집에 설치되어있다면 지금 바로 켜봐라.
그리고 '그리기' 도구를 통해 정사각형을 하나 그려주면 광고를 만들 준비가 끝난다.
페이스북의 권장사이즈인 1080px에는 조금 모자르지만 (1080px은 28.57cm 이다) 이 정도 사이즈로도 광고를 만드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만일 1080px사이즈의 파워포인트가 필요하다면 이 포스팅에 첨부한 '페북광고용 파워포인트'를 다운받아 쓰길 바란다.)
파워포인트가 없다면 구글 문서 (https://www.google.com/intl/ko_KR/slides/about/) 나 폴라리스 오피스 (https://www.polarisoffice.com/ko/) 를 대체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광고 이미지를 파워포인트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단, 이때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무료 이미지와 무료 폰트다.
무료이미지는 아래 사이트들을 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픽사베이를 가장 많이 쓴다.
1)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2) 언스플래시: https://unsplash.com/
3) 스플릿시어: https://www.splitshire.com/
4) 원밀리언프리픽쳐: http://www.1millionfreepictures.com/
5) 스타트업스탁포토: http://startupstockphotos.com/
무료 폰트는 아래 폰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다.
1) 눈누 상업용 무료폰트모음: https://noonnu.cc/index
2) 사진/동영상만 잘 찍어도 광고가 된다.
요즘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고화질 사진과 동영상을 지원한다.
이런 사진만 잘찍어도 바로 광고를 만들 수가 있다.
조금 더 정돈된 사진을 원한다면 핸드폰에서 보정하고 편집을 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사진편집어플로는 스냅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ksoftware.snapseed&hl=ko)가 있다.
스냅시드는 구글에서 나온 편집어플리케이션으로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내 제품, 서비스를 직접 사진을 찍어 언제든지 광고로 사용하라.
세상 그 어떤 광고물보다 직관적인 광고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사진을 찍어서 광고할 생각을 잘 하지 않는다.
본인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어서 광고할 생각을 잘 하지 않는다.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는 것도 문제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작업물이 필요하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만든 디자인 작업물을 필요로 하는 사장님들이 있다.
죽어도 편집디자인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사장님들에게는 프리랜서 마켓을 추천한다.
1) 크몽: https://kmong.com
광고디자인으로 검색해도 687개의 업체가 나온다.
이 중 몇 개 업체를 선정하고 상담을 통해 디자인 작업물을 맡기면 된다.
대형 디자인에이전시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건 단위 요청이 가능하며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광고물을 제작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
광고물을 예쁘게 만들고 잘 만드는것은 중요하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와야 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광고물을 예쁘게 만드는것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다.
광고를 만들 때 헤드카피와 바디카피는 얼마나 매력적으로 작성을 했는지,
연결되는 랜딩페이지가 있다면 액션유도를 잘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지,
연결되는 랜딩페이지가 모바일 환경에 잘 맞춰져 있는지,
광고를 보는 타겟들에 대한 설정이 잘 되어 있는지,
등등
이런것들이 복합적으로 잘 어우러졌을 때,
여러분의 광고는 폭발적인 성과를 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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