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웨어러블 시대는 가고, 임플랜터블 시대가 온다

2019.02.14 17:34

김매니저

조회수 2,569

댓글 0

'몸에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 '스마트 의류' 등 혁신적인 기술로 우리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웨어러블 기기, 하지만 이제 웨어러블 기기의 시대도 갔다! 이제 '임플랜터블' 시대가 온다.

 



임플랜터블이 뭔데?


'임플랜터블(Implantable)' 체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와 센서 기기
 
정보통신기획평가원 曰  "2020년 이후에는 웨어러블 기기가 한층 진화해 임플랜터블이라는 새로운 기기의 보급이 확산될 전망"
 





렌즈와 알약에 컴퓨터를?


마이크로 컴퓨터와 센서를 내장해 눈물의 양을 측정해 사람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거나 증강현실을 비춰주기도 하는 '스마트 콘택트렌즈' 

사람의 혈관 등을 순회하는 초소형 컴퓨터 
질병 여부를 알 수 있는 '나노 머신'



현실성 없는 이 설명들이 임플랜터블의 시대가 열리면 현실화될 예정으로, 실제 다양한 기업에서는 임플랜터블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미국의 스타트업 '프로테우스 디지털 헬스'+'오츠카 제약'

작은 센서를 삽입한 알약을 환자가 복용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환자의 다양한 정보와 복약 상황 등을 한 눈에 확인 가능 → 의료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이미 2017년에 미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으며 2020년경에는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다양한 특수 렌즈를 개발하는 '유니버셜 뷰'


스마트 콘택트렌즈에 포도당 센서 및 제어용 마이크로 컴퓨터 등을 삽입 
→센서에서 얻은 정보는 스마트폰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축적 & 분석

포도당 센서를 갖춰 소비자들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2020년까지 플랫폼을 갖춘 후 2023~2024년에는 제품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기본 개념과 활용법 (커리큘럼 보러가기)

SNS 광고를 시작하는 분을 위해 SNS 광고 기획부터 실제 집행까지 알려드립니다. 

내 상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상품 판매 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SNS 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SNS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보세요!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커리큘럼 보러가기)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에 대하여 당장 성과를 내야 할 마케터들 관점에서 쉽게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설법,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조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스토리보드로 좋은 소재 고르는 법 그리고 구글 Ads 동영상 광고 세팅 팁까지 이 강의를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커리큘럼 보러가기)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방법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전달 드립니다.

초반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채널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입니다.  그래서, 아이보스 강의에서는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단계부터 알려드립니다.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