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부터 언론홍보를 통한 광고 직무를 수행하게 됐습니다.
이쪽은 처음이라 어렵네요. 전임자가 9월 초? 까지 담당했었는데 그때는 언론홍보기사로 효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배너/url 을 통해 고객DB 수집이 목적) 그런데 10월부터는 효과가 9월 대비 절반 이하로 급감 했습니다.
대행사에서 원인을 듣기로 네이버 view 서비스랑 뉴스 스텐드가 바뀐 영향이라고 들었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바껴서 효과가 급감했는지 물어봐도 너무 두루뭉실하게 답변이 와서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봅니다. 이렇게 효율이 급감하면 서비스 금액도 기존 보다 훨씬 낮아져야 정상인 것 같은데, 그런 말도 없구요.
마케터 초보 좀 도와주실 분을 찾습니다. 9월 부터 네이버 뉴스가 어떤 부분이 바꼈는지, 앞으로 이쪽으로 홍보를 계속 진행해야 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