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A와 네이버광고에서의 키워드광고 성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2018.11.14 16:54

가든이

조회수 3,708

댓글 5

안녕하세요!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별 성과를 알아보기 위해

GA와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각각 세션수,이탈률/노출수, 클릭수를 조회해보았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한 클릭이 발생할 때 GA에서 세션수가 측정되므로, 네이버광고에서의 클릭수와 GA에서의 세션수가 어느정도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비교해보니 차이가 꽤 많이났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획득 -> 전체트래픽 -> 채널 -> Paid Search -> 기본측정기준:소스(naver) & 보조측정기준(키워드)

- 네이버광고시스템

다차원보고서를 통한 '키워드' 보고서 조회

를 통해 데이터를 조회했습니다. 여기서 기간은 2018.10.1~10.31로 동일하게 설정했습니다.


아래 표는, GA와 네이버보고서를 키워드별로 통합한 자료입니다. 예시로써 3개의 키워드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은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키워드1 : 네이버에서 노출과 클릭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는데, GA에서는 세션이 잡힘 (이런 키워드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두번째 /키워드2 : GA세션<네이버클릭수 는 어떤 경우에 발생할까?

세번째 /키워드3 : GA세션>네이버클릭수 는 어떤 경우에 발생할까?


혹시 원인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