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사이트의 POST URL 이 한국어의 발음을 그대로 옮겼을 때 구글 검색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있을까요?

2018.11.06 00:05

honggian

조회수 1,628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워드프레스를 저의 회사 웹사이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관심있었던 SEO 를 실행하고 싶어서 웹사이트 제작 툴로 워드프레스를 선택했고, 구글에서 관련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효과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워드프레스에서 POST의 URL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example.com/정말-좋은-제품의-추천 


이런식으로 말이죠.


제가 도입해서 사용하고자 고민하는 ghost.org 라는 블로깅/웹사이트 제작 툴이 있습니다. 여러 장점들로 인해서 해외에서도 많이 쓰이고, 한국에서도 몇몇의 사이트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은데요. 해외에서 만들어진 플랫폼이다 보니 한국어 환경에 적용시 수정해줘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제목을 영어 스펠링으로 자동으로 변경해서 POST URL 을 생성해 준다는 점입니다. 


제가 안녕하세요 라고 문서를 만들었다고 했을때 다음과 같은 URL이 만들어지거나, 혹은 POST의 URL을 영어로 만들어야 합니다. 

http://example.com/anneonghasaeyou 


저 개인적으로는 위와 같은 한국어 발음을 그대로 옮긴 URL의 경우 Google 에서 아무런 의미도 없게 노출될 것 같은데, Google 이 위와 같은 경우 내부적으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있을지 정말 모르겠네요. 혹시 이쪽에 대해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까요? Ghost 프로그램은 정말 훌륭해서 꼭 한번 써보고 싶은데, 헛된 노력이 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nggi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