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09년 5월 14일(목) AM 00:00~AM 08:00
내용 :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 개편 준비 작업으로 인한 임시 점검
이후 광고주센터 메뉴얼이 약간 변동되네요.
타임초이스 런칭에 따른 변화인데, 이번에 광고주 교육 모집중이니
가능하시면 한번씩 참여하심도 좋을듯합니다.
스페셜교육 간단한 정리를 해드리자면
*기본의 플러스프로와 다르게 한달단위 광고에서 1주일단위 입찰광고로 바뀐다는점.
*자리의 경우 원하는 자리 입찰이 아니라 1-5위 자리가 키워드마다 동시 입찰한다는점.
*입찰전에 문구 심사가 완료되어야 바로 집행된다는점.(대략 10일정도 소요예상-타임초이스 오픈전까지..)
*매주 수요일 15:00 입찰종료
*키워드 인벤 공실시 다음날 15:00까지 재입찰가능.
예:[키워드]입찰시 3개업체 정도 입찰하여
A업체:5만원 B업체:2만원 C업체:3만원 입찰했을시
목요일12:00 부터 1위:A업체 2위:C업체 3위:B업체 개제
목요일 D업체:10만원 E업체:7만원으로 공인벤 입찰시
D업체는 4위 E업체는 5위에 개제처리됨.금요일12:00부터..
*타임초이스도 클릭초이스와 마찬가지로 스마트 입찰기능있음.
(예산 설정시 금액에 맞게 순위 자동설정)
*기본 입찰가는 경쟁이 심한 몇몇 키워드를 제외하고는 기존 플러스 가격의 70-80%가격
측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든 키워드가 입찰이니 경쟁이 심해지면 가격은 오르겠죠!
네이버 이우성 팀장이 교육하기로는 5위금액을 4로 나눈값정도 라는데 내일 오픈해봐야 알듯하네요
*플러스와는 달리 증거금이 필요 없지만, 선불제 이기에 구매하려는 금액 전액이 충전 되어있어야합니다.
1위-100만원 2위-50만원 3위-40만원 입찰했을시
낙찰받으면
1위=50만원+최소입찰비용 대략 51만원정도가 낙찰과 동시 자동 과금됩니다.
2위는 41만원정도 과금되겠죠?!
이 낙찰비용은 계정상에 충전이 되어있어야하고요.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제일 말이 많은듯한데...미리 과금액 준비하려면
키워드 여러개 비싼키워드 쓰시는분들은 주마다 큰비용을 충전하셔야 할듯하네요.
*위약금은 낙찰후 취소든 개제중 취소든 10%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자동입찰 시스템이 있는데,
세부키워드 들은 이 기능을 활용하면 키워드 많으신 분들은 금액 설정후 자동 입찰 가능
경쟁 심한 키워드의 경우는 그날 그날 확인하시며 입찰하셔야 할듯합니다.
*광고효과리포트 부분도 개선을 하였다는데, 내일 한번 봐야 할 듯하네요.
교육때는 간단히 바귄다고만 말해서...ㅎㅎ
좀 더 자세한 내용이나 교육이 있으면 다시 알려드릴께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aedu.naver.com/offline/read.nhn?lect_seq=249
교육신청페이지
교육자료는 파일첨부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기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