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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 리워드앱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2017.11.06 10:47

보스톡1

조회수 4,287

댓글 1

 

[방1*]
o2o서비스입니다 여쭤보고싶은게 있는데 앱 마케팅 월 1500만원정도 예산 잡고 광고하면 광고 플랫폼당 비율을 어느 정도로 지불하는게 좋을까여?

 

[에1*]
요즘은 구글UAC가핫하기는 한데

 

[톰1*]
uac는 뭐의 약자인가요?

 

[흐1*]
유니버셜 앱 캠페인의 약자입니당

 

[방1*]
페북보다 나을까요? 페북 저희 컨텐츠가 별로인지 전환비용이 너무 높게나오네요 ...

 

[에1*]
요즘 앱하시는 분들 중에는 uac가 핫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방1*]
아 감사합니다 uac는 안드로이드만 타겟팅하겠죠?

 

[파1*]
Ios도 됩니다

 

[방1*]
Ios는 전환이 재대로 안찍히던데 효과를 신뢰할만 할까요?

 

[손1*]
특별히 뭐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말 그대로 앱을 홍보하는게 앱 마케팅이지 않을까 싶어요 ^^; 아무래도 앱을 홍보하다보니 다른 서비스나 상품들에 비해서 유저들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모바일쪽으로 광고를 많이하는 편이고요. 예산을 크게 잡으면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처럼 tv광고 온라인 배너 기사 등 여러 광고상품으로도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고요

 

[방1*]
예산이 크지않을 경우 어떻게 하는게 가성비가 좋을까요?

 

[손1*]
저는 보통 예산이 작으면 ncpi 상품을 주로 쓰고 제안하는 편입니다 일반 cpi는 순위마케팅을 목적으로 진행하는데 적은 예산으로는 원하는 순위까지 가기 힘들거에요
대신 ncpi는 설치당 과금이고 리워드형이 아니라서 잔존율도 조금 더 나은 편이고요 사실 서비스가 정말 자신있으시다면 cpm이 ncpi보다 더 효율이 좋을수도 있는데 처음에 유저들의 반응이 어떨지 알 수 없기 때문에 ncpi로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그리고 ncpi는 매체들이 다운로드 풀이 많지 않아서 여러매체로 동시에 진행하셔도 괜찮을거에요 ncpi 매체는 이 글을 참고하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30565
트래킹툴 달아서 매체들 성과같은것도 같이 확인해보시고 분석해보시면 매체 선정에 많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파1*]
리워드 cpi 리텐션은 평균 3%미만으로 봅니다 ㅋ

 

[손1*]
cpi는 순위 마케팅이 목적이 아니시면 절대 쓰시면 안돼요ㅋㅋ
네 파란곰팡이 님 말씀대로에요ㅋ

 

[파1*]
순위 부스팅의 목적이 아니면 리워드는 피하세요

 

[손1*]
ncpi는 무조건 설치 후 실행까지 입니다ㅋ 리워드 cpi는 최악의 경우에는 잔존율 1% 미만까지 갑니다 ㅠㅠ

 

[톰1*]
리워드라는 게 리워드앱 통해서 하는 광고 말씀하시는거죠?

 

[손1*]
네 맞아요
예를 들면 캐시슬라이드가 대표적이죠ㅋ 앱 다운받으면 얼마를 리워드해주는 ㅋ

 

[톰1*]
그렇군요. 갠적으로 학생때는 캐쉬슬라이드 궁금해서 깔아봤지만 좀 짜증나는지라 지웠었는데 항상 굼금했어요 얼마나 이탈이 높을까

 

[말1*]
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손1*]
앱마케팅은 앱 설치 후 이용이 목적이니깐 ncpi가 예산 적을때는 최선이지 않을까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니면 친하신 업체가 있으시면 앱안에서 서로 배너를 띄워주시는 것도 괜찮을 수 있어요
저는 예전에 애드라떼라고 리워드 매체에서 일했는데 설치 후 삭제율이 99%정도 나와서 불려가서 혼나기도 했었어요...ㅋㅋㅋ

 

[톰1*]
아! 애드라떼 알아요
그건 광고 콘텐츠에 따라서 달라지는 거겠죠?

 

[손1*]
네 맞습니다 근데 아까 위에 다른분이 말씀해주신것처럼 3%정도가 잔존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근데 그 잔존율도 실제 이용자로 넘어갈 확률은 더 적을 수 있고요
이용자들이 리워드 받아서 기프티콘이나 상품권 받는게 목적이라 전환율이 아주 적을거에요ㅠㅠㅋㅋ

 

[톰1*]
훔...그런데 CPI가 앱 순위를 올리는 게 목적이라면 단기간에 다운로드 수가 많은 게 유리할 것 같은데 기준이 혹시 어떻게 될까요 물론 키워드나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손1*]
그리고 이용자들 연령대도 굉장히 낮은 편이고요 앱 순위 올라가는 기준은 오픈돼있는게 없어서 구글 내부직원이 아니라면 아무도 모를거에요 ㅠㅠㅋㅋ
근데 확실한건 cpi를 집행하면 순위가 오르긴합니다 그리고 순위마케팅은 순위 상승됐을 때 유저들이 순위보고 다운로드 받는 걸 목적으로하기 때문에 사실 잔존율을 따지는건 무의미하긴 한데요
그래서 예산이 적을 경우에는 리워드 cpi를 집행하시면 원하는 순위에 도달하지 못할뿐더러 다른 예산 많은 업체에 금방 순위를 빼앗길수도 있어요ㅠ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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