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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의 구매심리과정

2017.11.04 10:32

153AnS

조회수 2,866

댓글 4

소비자의 구매심리과정을 요약해 봅니다

 

광고제작의 기본원칙이 되는 아이드마(AIDMA)의 원칙이 있습니다

 

1. 주의(attention)

2. 흥미(interest)

3. 욕구(desire)

4. 기억(memory)

5. 행위(action)

 

"주의를 끌고, 흥미를 느끼게 하고, 욕구를 일게 하고, 마음에 새겨 두었다가

결국은 사게 만든다" 는 의미하에서의 광고제작이 가장 효과있는 광고물을

탄생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효과는

 

1. 어느 정도 광고에 접하였는가 하는 접촉효과

2. 고객의 마음에 어느 정도 인상을 심어주었는가 하는 등의 심리효과

3. 구매행동을 실제로 일으켰는가 하는 구매행동효과

 

세 가지로 크게 나뉜다.

 

이상 글들은 이론적인 내용이지만

생각하시면서 광고제작에 임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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