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스템으로 바뀐 오버추어광고를 집행하다보니 한동안은 그냥 전에 비해
광고비용이 좀 더 나가는게 대세인가보다 했습니다.
얼마전 도대체 입찰가 기준해서 금액이 클릭당 어떻게 나가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알고있다는 몇몇 지인들을 통해서 말이죠.
그런데 중간에 애드퀄리티라는게 있더군요. 전 이게 오버추어 계정에 있는
품질지수와 마찬가지인줄 알았습니다.
헌데 아니더군요...ㅡㅡ;
계산방법은 다 아시겠지만 입찰가에 애드퀄리티를 곱하더군요. 그래서 애드퀄리티에 대한
자료가 있어서 봤더니 (오버추어본사에서 준 자료) 애드퀄리티는
1. NCTR + 기타관련요소
2. 키워드 + 광고문구를 평가하는 품질지수
이렇게만 되어있더라구요. 계정내에서 자기의 애드퀄리티를 볼수있나요?
전 찾아봐도 없던거 같은데...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클릭당 과금이 아래 경쟁사의 금액하고 연관이 잇는데 이부분도 애드퀄리티가
적용되어서 금액이 나올텐데 그부분은 접더라도 자기 자신의 애드퀄리티를 몇 %인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요.
궁금합니다. 아시는 보스님들 답변 좀 부탁드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