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
아니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분석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자체 사이트의 로그 분석을 이용하기도 하고,
각 광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삽입하여
전환 등, 그 효과를 측정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혹시 온라인 상에서 원하는 목적(전환)이 이뤄질 수 없는 서비스라면 어떻게 측정해야 할까요?
예를들어 꽃배달, 여행사, 이사센터 등 전화문의가 주를 이루는 경우라면요.
전화를 준 고객이 언제 어디서 어떤 전단지를 받고 전화를 한건지,
검색창에 어떤 검색어로 검색을 했고, 어떤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왔는지...
일일이 물어보기도 힘든 경우....
그 효과를 어떤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을까요?
아차! 하는 답변을 주신 분께는 감사의 뜻으로 매우 부족하겠지만
1만 리터를 드리겠습니다.~***
궁금해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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