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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마케팅 10계명 [나름대로]

2007.09.17 14:38

주아V6

조회수 3,408

댓글 8

1. 있는 척 하지 말라.

- 키워드 마케팅에서의 있는 척은 곧 지출로 이어집니다.
자신의 역량에 충실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에서 있는 것은 있는 것이고 없는 것은 없는 것입니다.
없는척은 좋아도 있는척은 좋지 않습니다.

2. 한번 패자는 영원한 패자다.

- 키워드 마케팅에서 한번 빼앗긴 위치를 다시 찾기는 정말 힘듭니다.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하여 계획성 있게 순위 경쟁에 나서야 합니다.

3. 분석하지 않는자에게는 미래도 없다.

- 키워드 마케팅은 철저한 분석 여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됩니다.
분석을 생활화하여야 합니다.

4. 고집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다.

- 이건 반드시 된다라는 쓸데 없는 고집은 곧 자본의 고갈로 이어집니다.
합리적인 판단만이 마케팅의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5. 귀가 얇으면 잔고가 사라진다.

- 수많은 광고대행사의 데쉬에 홀랑 홀랑 넘어가다보면 어느새
통장은 비어갑니다. 자신이 직접 확인하고 분석하여 그 자료를 바탕으로
광고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수많은 업체를 놔두고 당신의 업체에 걸려오는 상품권유는
반드시 3류상품입니다.

6. 막연한 기대는 막연한 미래를 만든다.

- 키워드 마케팅에서의 막연한 기대는 금물입니다. 철저한 데이터가 뒷받침
되지 않고는 미래가 없습니다.

7. 돈 없으면 노가다하라.

- 돈 없으면 노가다부터 해야 합니다. 밤새 글을 쓰고, 홍보해야 마땅한데
무리해서 마케팅에 비용을 쏟아부어서는 1달을 못넘깁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장기전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8. 간이 부으면 몸이 썩는다.

- 굳이 역량에 어울리지 않게 "지름신"을 찾다가는 어느 순간엔가 "헉"소리가
절로 납니다.

9. 조강지처 버리면 패가망신한다.

- 몇차례 별것 아니었던 키워드에서 구매전환이 일어났다 하여 최근 조금 시들한
키워드를 버려선 안됩니다. 구매전환의 이유를 분석하고, 그에 대응하여야 합니다.
클릭율이 높아지거나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키워드를 버릴 때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한번 버린 키워드를 다시 되살리기는 정말 힘듭니다.

10. 앞서는 자의 꼬리부터 갉아먹어라.

- 순위 경쟁을 하려거든 앞서서 통째로 먹으려 들지 말고, 경쟁사의 꼬리부터
갉아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꼬리가 먹힙니다.


뭐, 제 나름대로의 10계명을 적어 봤는데,
어떻게들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중요한건... 자신에게 맞는 옷을 입고, 자신에게 맞는 만큼의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키워드 마케팅이 아닌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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