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구글GDN 효과 어떤가요?

2016.04.09 02:10|

보스톡|

좋아요2|

조회수2,484|

댓글2

[손1*]
혹시 GDN마케팅 하시는 분 계신가요
[신1*]
외주 맡기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1*]
구글에서 직접 진행하려고 하는데 효과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해서요ㅋ
[신1*]
일단 GDN은 뭐랄까 당장의 성과를 보기 위한 광고라기 보다는 '노출' 을 위한 광고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그 광고가 불특정이 아닌 관련 분야에 한번이라도 접속했던 사람에게 쫓아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실효성이 있는 '잠재고객' 에게 진행되는 '노출' 이기 때문에 효과가 어느정도 있으리라 '짐작'이 되는거죠.
예를 들어서 제가 일하는 전문학교 같은 경우 '교육/학교' 라는 카테고리 속에 속한 사이트를 접속한 사람이라면 그 사람에게 '한국문화예술직업전문학교' 광고페이지가 계속해서 따라다니게 되는 겁니다.
물론 다른 학교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번갈아서 뜨겠지만요.
[조1*]
흠.. GDN 광고는 노출되는 매체가 워낙 많아서 노출량은 정말 엄청납니다만
[신1*]
참고로 전 누구에게 이건 이거다 라고 피타고라스정의 처럼 설명들은 게 아닌 직접 때려박으면서 느낀 점 이기 때문에 사실이 아닐 수도 있음을 감안하시고 들으시길 바랍니다.
[손1*]
계속 노출되는 효과는 있으나 그게 매출까지에 영향을 얼마나 줄지 해서요
[신1*]
GA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거까지는 답해드리기 힘드네요 전
[손1*]
마케팅 이거저거 다해봤지만 대부준 회의적인 경우가 많아서 뭐 하기가 참..
[조1*]
저희의 경우는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ROI는 넘 약하더라고요
일단 저희는 교육쪽이라 타겟이 안맞기도 하고요
매체상에서 보여지는 광고가 한 화면에 너~~무 많이 뜨는지라
[손1*]
그쵸 ㅋ
[조1*]
클릭으로 이어지기가 쉽지 않아요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해서
저희는 하다가 중단했어요
[손1*]
아 그렇군요~
[조1*]
손보스님은 어떤 업종이세요?
[손1*]
저는 아웃도어 쇼핑쪽이에요
[조1*]
쇼핑몰쪽은 리마케팅은 제법 효과가 있는 거 같고요
아하
그러면 리마케팅쪽으로는 좋으실 거예요
[손1*]
아 그럴까요
[조1*]
사이트에 리마케팅 코드는 심어놓으셨죠?
[손1*]
아니요 아직
[조1*]
아웃도어 쇼핑쪽이면 GDN은 한번 시도해보시고 결과 데이터를 보고 판단하셔도 될거예요
GA 코드 심어서 같이 보시면 더 정확히 알수 있을 거고요
[손1*]
아 네 한번 해봐야겠네요 감사^^
[조1*]
^^
[백1*]
다음 ddn보다는 이탈률이나 성과가 별로인데 네오클릭이나 와이더플래닛 등보다는 효과가 좋은 정도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네트워크 배너광고끼리 성과비교를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배너광고를 통해 전환을 기대하는 것이 무리가 있고..미디어 믹스를 할 때에 목표에 따라서 매체마다 롤을 나누시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저희는 네오클릭 디디엔 와이더플래닛 지디엔 등등 네트워크배너광고를 운영하지만
전환을 기대한다기보다 초기 브랜드 인지에 도움이 된다거나 리타겟팅 모수를 얻기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1*]
@백보스님 와이더플래닛은 어떤 광고상품인가요?
처음 듣는 거 같아서요
[백1*]
타겟팅 게이츠가 와이더플래닛입니다. TG
죄송합니다 내부에서 와이더플래닛이라고 불러버릇해서..광고상품명은 타겟팅게이츠가 맞겠네요.ㅎㅎ
[조1*]
아네^^ 그렇군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키워드왕초보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보스톡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 활동지수7단계 (5,777점)
  •  

목록글쓰기
댓글 2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