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가 이제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죠? 🙄
오늘은 메조미디어가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서 주요 업종별 사례를 통한 콘텐츠 인사이트와 라이브커머스 시대에 갖춰야 할 경쟁력도 함께 확인해 볼게요! 😍
Index
1. 라이브커머스 시장 현황
- OMO 시대의 선두주자,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더욱 급속히 성장할 것
- 라이브커머스, 왜 해야 하나
- 긍정적인 소비자 의향, 이용률은 지속 증가
- 라이브커머스의 핵심 포인트 하나, 플랫폼별 특징의 이해
- 라이브커머스의 핵심 포인트 둘, 쇼호스트는 매출의 핵심 견인요소
- 라이브커머스의 핵심 포인트 셋, 라이브커머스는 광고+콘텐츠
2. 사례로 보는 인사이트
- 라이브커머스, 어떻게 해야 하나
- 뷰티·화장품: 신뢰도 높은 뷰티 전문가를 기용
- 패션: 셀럽과 패션 전문가가 비주얼을 완성
- 여행·숙박: 일시적인 한정가격 혜택과 현장감을 전달
- 문화·전시: 전문가의 정보로 지적 호기심을 자극
- 신선식품: 생생한 제품을 산지에서 생방
- 스낵·가공식품: 예능형 라방으로 긍정적 인지 형성
- 프랜차이즈 식품: 완판을 만드는 가격 할인 프로모션
- 대면 영업·대면 판매: 간접 체험과 대리 경험으로 세일즈 활로 모색
3. 라이브커머스 시대의 경쟁력
- 확장을 위한 생각의 전환
-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새로운 시도
- 라이브커머스를 읽고, 응용할 수 있는 상상력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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