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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디] 그루밍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는 남성 소비시장

2020.10.21 10:43

마미손

조회수 9,704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도 보스님을 위한 꿀자료와 함께 돌아온 마미손입니다😁 

오늘의 꿀자료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Trend Delivery - 그루밍 트렌드와 함께 확대되는 남성 소비시장> 입니다! 남성 뷰티/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보스님께서는 이 자료 놓치지 마세요!👍👍





Index

Intro : 남성 뷰티/패션 선호 브랜드

1. 시장 트렌드
 - 취향 존중 '취존' 시대, 남이 아닌 나 자신의 선호에 따라 소비하는 남성 고객들의 증가
 - '내가 좋아하는 것'에서 '나'를 위한 소비로, 남성들의 자기관리가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
 - 2030 남성, 유통가의 전통적 고객인 2030 여성에 버금가는 주요 온라인 소비계층으로 부상
 - 소득 수준과 자기관리 니즈가 높은 40대 남성도 유통가의 '큰 손'으로 주목받고 있음
 - 세분화되는 남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기존에 없던' 남성용 제품 출시 '봇물'
 -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매하는 시대, 브랜드 가치를 담은 오프라인 체험 공간 제공
 - O2O를 넘어 O4O 쇼핑 환경 구축,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를 통하여 남성 고객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

2. 고객 트렌드
 - '외모도 경쟁력',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
 - 젠더 뉴트럴 트렌드 확산으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남의 시선에 상관없이 '내가 좋아하는 것'에 투자
 - 남성 화장품 최대 관심사는 올인원, 간편하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고기능성 화장품을 선호
 - 명품에 FLEX하는 남성들, 특히 용돈·아르바이트비 모아 명품 사는 1020 남성 고객 증가
 - 온라인을 통해 자발적·적극적으로 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공유하며 재생산하는 문화가 확대
 - 남성은 '필요시', '필요한 양' 만큼만 구매하는 쇼핑 행태를 보임
 - 남성은 구매의 편리성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이용, 오프라인 구매 주요 이유는 상품을 직접 확인하기 위함

3. 미디어 트렌드
 - 남성의 구매력이 확대되며 남성이 주요 사용자인 쇼핑 앱 설치자 수 지속 증가하는 추세
 - 제품 구매를 넘어 정보 공유와 소통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는 남성 전용 커뮤니티형 쇼핑 플랫폼 출시
 - 화장품 구매 시에는 인터넷/앱 사용 후기에 주목, 의류 구매 시에는 온라인 쇼핑몰의 영향을 많이 받음
 - 화장품은 주로 오픈마켓과 H&B스토어, 의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에서 구매
 - 남성은 네이버쇼핑보다 쿠팡을 선호하고 여성보다 G마켓과 옥션 이용률이 높음
 - 남성은 쿠팡에서는 건강관리용품과 식품, 네이버쇼핑에서는 패션의류/잡화 구매 비중이 높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트렌드그루밍남성소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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