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에서 '음악'이 핵심 경쟁 요소로 부상하며, 주요 플랫폼들이 음악 기능을 적극 강화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은 피드 내 음악 광고와 스토리 공유 시 미리 듣기 기능을 도입하며 음악 기반 콘텐츠 소비 경험을 확대 중이에요.
인크로스의 <2025년 7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1. 미디어 트렌드
- 요즘 트렌드 숏폼 영상의 핵심은 '음악' 음악 영역 강화하는 플랫폼사
2.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 네이버, 판매자 AI 광고 역량 강화 및 경험 확장 돕기 위한 'ADVoost 쇼핑' 솔루션 지원 시작
- 네이버웹툰, 프랑스 고속철도 테제베(TGV)에 전용 콘텐츠 제공
- 네이버, 최상급 언어 능력 갖춘 추론모델 'HyperCLOVA X THINK' 공개
- 네이버 GFA ADVoost 소재 기능 3종 추가
카카오
- 카카오맵,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AI메이트 로컬' 출시
- 카카오프렌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브랜드 협업 진행
- 카카오, 파트너 교육 플랫폼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개편
- 카카오 신규 상품 브랜드 메시지 출시
토스
- 토스, 마이데이터 2.0 도입...자산 관리 편의성 대폭 강화
- 토스페이먼츠, PG 업계 최초 AI 연동 MCP 서버 도입
- 토스, 1년간 외국인 가입자 30% 증가
- 토스 브랜드 커스텀 패키지 출시
- 이외 상품 개편과 광고 정책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3. 이달에 주목할 미디어
- [페이히어] 매장 필수 디지털 광고 플랫폼
- [SMR] 프리미엄 콘텐츠 기반 동영상 매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승준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