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도 TV 광고 총 결산, 업종 별 광고 성과

2025.01.23 17:59

김매니저

조회수 823

댓글 0



2024년도 TV 광고 시장에서 건강/의료(24%), 식음료(19%), 가정/생활(15%) 업종이 가장 높은 광고 노출 점유율(SOV)을 기록했습니다. 이 세 업종만으로 전체 TV 광고 노출수의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푸라닭치킨이 고윤정 모델과 고급스러운 광고 소재를 통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주류 업종에서는 켈리가 경쟁사인 카스를 제치고 가장 많은 광고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가정/생활 업종에서 아이콘얼음정수기는 BTS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 동안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가구/인테리어 업종에서 독점적인 인지도를 유지하며 광고 노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업종에서는 전기차 브랜드의 광고 노출이 두드러졌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그랑콜레오스 E테크, 기아 EV3 등 전기차 브랜드가 주요 제품으로 등장했습니다. 또한, 타이어뱅크는 2024년 동안 꾸준히 광고를 집행하여 타이어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Summary]


-2024년 업종별 TV 광고 노출 점유율(SOV)
-2024년 각 업종별 TV 광고 노출 세부 분석
-2024년 TV 광고 노출 TOP 100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TV광고TVAD모바일인덱스광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01. 238241

김매니저

01. 232001

김매니저

01. 204491

김매니저

01. 204282

유리나

01. 161,1322

김매니저

01. 163061

김매니저

01. 101,1493

김매니저

01. 105780

김매니저

01. 092,2631

김매니저

01. 098982

김매니저

01. 086121

김매니저

01. 077891

김매니저

01. 021,1684

김매니저

12. 261,5273

김매니저

12. 264320

김매니저

12. 237670

김매니저

12. 235711

김매니저

12. 201,0930

김매니저

12. 1925,2261

김매니저

12. 1856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