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TV 광고 시장에서 건강/의료(24%), 식음료(19%), 가정/생활(15%) 업종이 가장 높은 광고 노출 점유율(SOV)을 기록했습니다. 이 세 업종만으로 전체 TV 광고 노출수의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푸라닭치킨이 고윤정 모델과 고급스러운 광고 소재를 통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주류 업종에서는 켈리가 경쟁사인 카스를 제치고 가장 많은 광고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가정/생활 업종에서 아이콘얼음정수기는 BTS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 동안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가구/인테리어 업종에서 독점적인 인지도를 유지하며 광고 노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업종에서는 전기차 브랜드의 광고 노출이 두드러졌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그랑콜레오스 E테크, 기아 EV3 등 전기차 브랜드가 주요 제품으로 등장했습니다. 또한, 타이어뱅크는 2024년 동안 꾸준히 광고를 집행하여 타이어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Summary]
-2024년 업종별 TV 광고 노출 점유율(SOV)
-2024년 각 업종별 TV 광고 노출 세부 분석
-2024년 TV 광고 노출 TOP 100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