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총정리 - 채널/프로그램 광고 노출 분석

2025.02.13 11:59

뽀글보글

조회수 742

댓글 0


요즘 TV를 잘 안 보는 시대라고들 하던데, 그럼에도 평소에 즐겨 보시는 채널이 있으신가요? 

그중에서 지난해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많았던 채널은 어디일까요?


MBC가 평균 노출 41.4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O3 채널은 모두 지상파(MBC, SBS, KBS2)였으며, tvN이 그 뒤를 이어 4위에 올랐어요. 보도채널인 YTN과 연합뉴스TV도 평균 노출을 기록하며 높은 순위를 보였습니다.




[Summary]


1. 2024년 채널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1.1 <채널>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상반기 지상파 3사(MBC, SBS, KBS2)가 치열한 선두 경쟁


1.2 <채널>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요일별 평균 노출이 가장 많은 채널은 월요일-수요일 <SBS>


1.3 <채널>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시간대별 평균 노출이 가장 많은 채널은 19~20시 <KBS2>


2. 2024년 프로그램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TOP50


2.1 <프로그램>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프로그램 TOP5

- 상반기, 드라마 <효심이네각자도생>, <눈물의 여왕>, <미녀와 순정남> 최다 평균 노출


2.2 <프로그램>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최다 평균 노출 프로그램은 대부분 드라마, 화요일은 <현역가왕>


2.3 <프로그램>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21-23시 평균 노출 상위 프로그램 중 다수는 <tvN>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TV광고TVAD광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뽀글보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유리나

02.288921

박승준이

02.281,2802

박승준이

02.268310

박승준이

02.256850

박승준이

02.258940

박승준이

02.242,0870

박승준이

02.211,3045

박승준이

02.199551

박승준이

02.199290

박승준이

02.196801

유리나

02.171,4293

뽀글보글

02.131,1012

뽀글보글

02.137421

김매니저

02.064,2091

김매니저

02.061,1132

김매니저

02.061,0521

김매니저

02.063,1853

김매니저

02.061,3592

김매니저

02.059191

김매니저

02.051,063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