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만 해도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페이스북보다 적었지만 19년 중반부터 그 추이가 역전되며, 23년 2월에 2천만 명 돌파! 이후 1년 만에 16% 증가한 2,43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메타의 야심작이었던 스레드(Thread) 사용자 수는 인스타그램의 10.4% 수준인 253만 명으로 추산된다고 해요.
디마코코리아의 <디마코 인사이트 2024. 2Q> 리포트에서 마케팅 트렌드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MEDIA
- 2명 중 1명은 인스타그램 사용 & 하루 1시간 유튜브 시청
- ChatGPT, 네이버·구글 뛰어넘을 날 올까
- 네이버 검색, 개인 맞춤형 검색 결과 고도화.. ‘인기글’ 스마트블록 도입
- 생성형 AI, 검색광고를 만나다
- 주요 매체들, AI 식별 & 라벨링 기술로 딥페이크 잡아낸다
- ‘매출 27조’ 틱톡샵, 국내 진출엔 “결정된 것 없어”
MARKET
- ‘플렉스’ 거품 빠지고 SPA 브랜드가 다시 뜬다
- 다이소, 국민 ‘화장품’ 가게로 자리 잡나
- 향수 매출 90% 차지하는 니치 향수 “2025년에는 1조”
CONSUMER
- OTT 이용자 수, 스포츠 팬덤이 좌우한다
- 달리기에 빠진 요즘 인싸들
- 트렌드 최상류엔 F&B 브랜드가 있다
- 모르면 손해 보는 5세대 아이돌
- K팝에 명당 내주는 백화점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