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스트리밍 시대의 새로운 광고 전략, FAST

2023.09.01 13:00

막내운영자

조회수 426

댓글 2

글로벌 FAST 시장은 매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2023년에는 72억 달러, 2027년에는 120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미국 CTV 보유 가정 기준 구독형 VOD(SVOD) 시장보다 FAST를 포함한 광고 기반 VOD(AVOD) 시장이 더욱 가파르게 성장 중이며, 2022년 3월 기준 SVOD, AVOD 서비스 모두 약 7천 5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인크로스<마켓인사이트 - 스트리밍 시대의 새로운 광고 전략, FAST>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서론]

-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FAST/CTV

- 국내 CTV 관심도 증가에 따른 FAST 도입 바람


[본론]

- TV의 변천사, 위성TV에서 스마트TV까지

- TV광고의 발전 과정


FAST란?

- FAST와 유사 개념 비교

- FAST 광고, OTT와 어떻게 다를까?

- 성장 중인 해외 FAST 시장

- FAST는 현재 CTV 중심

- CTV가 FAST 시장의 첫 활로로 활용된 요인 4가지

1) 둔화하는 유료방송 가입자 수 증가율

2) 좋은 건 크게 보자! 큰 화면에 대한 니즈 증가

3) OTT 여러 개 구독하는데… 요금 인상까지?

4) TV 한 군데에서 몰아보는 콘텐츠


국내외 FAST 비교

- 해외 FAST 현황

1) FAST의 시초 플루토 TV

2) 미국을 사로잡은 1위 FAST 플랫폼 로쿠

3) 국산 TV 이용하는 해외 유저를 겨냥한 삼성·LG의 FAST 채널

- 국내 FAST 현황

1) 인기 콘텐츠 대폭 추가하는 삼성 TV 플러스

2) LG U+ 오리지널 콘텐츠와의 시너지 노리는 LG채널

- FAST가 흥행하려면?

1) 유통사의 흥행 보장 콘텐츠 유치

2) 애드 네트워크의 고도화


[전망]

- CTV 광고 부흥으로 애드 네트워크의 역할 중요해질 것

- FAST가 연 콘텐츠 해외 유통 판로, 덩달아 높아지는 큐레이션 중요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인크로스 스트리밍 FAST CTV VOD SVOD AVOD TV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딸기홍당무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AD

아이보스

05.12
63

막내운영자

09.22128
83

막내운영자

09.22121
52

막내운영자

09.21141
61

막내운영자

09.20190

막내운영자

09.2087
32

막내운영자

09.19142
43

막내운영자

09.18361
52

막내운영자

09.13288
63

막내운영자

09.11423
41

막내운영자

09.06243
2

막내운영자

09.05335
96

막내운영자

09.01776
52

막내운영자

09.01427
73

막내운영자

09.01466
31

막내운영자

08.31257
52

막내운영자

08.31484
53

막내운영자

08.31472
2

막내운영자

08.31332
83

막내운영자

08.30779
2

막내운영자

08.29248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